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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0종목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는 LG이노텍, 현대차, 기아차, LG전자,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공업, 티에이치엔, 파인디지털, 만도, SK이노베이션, 팅크웨어, 엠씨넥스, 대성엘텍, 인포뱅크, 모트레스, 텔레칩스, 켑트로닉스, 현우산업, 에코캡 등이 있습니다. 최근들어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들에 대한 이슈가 다시 나오고 있어서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들에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떠오르는 애플카 "한국 완성차, 부품사들은 여전히 유력한 파트너"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자동차 업계의 이슈였던 ‘애플카’ 관련 소식이 다시 이어지고 있다. 미국 IT기업 애플이 기존 사업부 임원과 인력들을 ‘타이탄 프로젝트’로 보내며 애플카 개발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애플 측이 아시아 기업들과 만났다는 소식이 보도되면서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 가능성에도 무게가 실리고 있다.

2일(현지 시각) IT전문지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애플은 2024년 애플카를 출시할 예정이며 최근 애플 고위 경영진은 비밀리에 한국과 일본의 완성차 제조사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또 지난달에는 한국과 일본의 자동차 부품업체를 만났다. 지난달 31일 애플은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교통·주행 정보 수집 및 표시 기술과 실내조명, 내비게이션 등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전날 CNBC는 투자사를 인용해 애플이 2025년 안에 전기차 판매를 시작하면 750억달러(약 86조7750억원)의 매출이 발생하고 2030년까지 150만대가 팔릴 것이라고 보도했다. 투자사 얼라이어스 번스타인은 자동차 시장을 2조달러(약 2313조8000억원) 이상으로 추정하면서 기존 완성차 업체들에게 테슬라보다도 더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분석헸다. 로이터는 애플과 전기차의 미래를 이야기했다는 노벨화학상 수상자 요시노 아키라 아사히카세이 명예펠로와의 인터뷰를 통해 애플이 올해 말 애플카 개발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초 애플카는 업계의 최대 관심사였다. 대표적인 글로벌 IT업체인 애플이 자동차를 만들기로 발표한 뒤 구체적인 협력사를 찾기 위해 아시아 완성차 제조사들이 거론됐었고 그 중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포함됐었다. 하지만 현대차와 일본 닛산 등 주요 완성차 업체들과의 합의에 실패한 사실이 알려지며 기대감이 식었다. 앞서 애플은 독일의 BMW, 다임러 그룹과도 협력을 위한 협상을 벌였으나 이견이 커 중단됐었다.

 

미래 먹거리를 전자장비로 지목한 LG그룹은 최근 가장 많이 거론되는 예비 협력사다. 지난달 공식 출범한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전기차 구동계의 핵심 부품인 모터와 인버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LG이노텍은 아이폰12에 리플카메라, 3D 센싱모듈 등 핵심 부품을 공급하며 애플과 협업하고 있다. LG와 합작사를 설립한 차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과거 애플카 프로젝트에 참여한 적도 있다.

이외에 한국에는 전기차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부품인 배터리를 대량으로 공급할 수 있는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이노베이션 등이 있다. 현대차그룹도 여전히 가능성이 있는 파트너다. 전세계에 자동차 유통 및 부품 공급망이 있고 현대차와 기아 등을 합쳐 세계 5위권의 완성차 제작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대차·기아가 지난 2월 “애플과 자율주행차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내놓은 공시를 두고 업계에서는 자율주행이 아닌 다른 부분에서 협력할 가능성도 있다는 예측이 나오기도 했다.

 

애플은 최근 애플카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애플은 지난달 애플워치 사업을 이끌어온 케빈 린치 애플 기술부문 부사장을 애플카 개발을 위한 ‘타이탄 프로젝트’ 사업 부문으로 보내고, 자동차 분야 엔지니어 300명을 채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자체 기술 공유를 원치않는 애플은 완성차 업체와 협상이 불발되면 폭스콘처럼 위탁생산할 제조사나 부품사와의 협력을 시도할 것”이라며 “자동차 산업은 IT기업이 단독 진입하기에는 어려움이 크다”고 말했다.

 

출처 : 조선비즈( https://biz.chosun.com)

 

 

애플카는 차세대 모바일 기기

 

애플이 2014년부터 비밀리에 추진해온 애플카 프로젝트가 서서히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투자사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카티 허버티는 "차세대 모바일 기기인 애플카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와 사용자를 위한 자동차 제작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애플이 2014년부터 타이탄 프로젝트라는 이름 아래 애플카를 비밀리에 개발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애플카 개발은 그 진행과정이 순탄하지 못했다. 애플카 개발 프로젝트의 책임자가 바뀌고 개발팀 인력이 대폭 축소됐다. 현재는 다시 프로젝트 초기처럼 애플카를 완성차 형태로 직접 제작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혔다.

모건스탠리는 "애플이 애플카를 차세대 모바일 기기로 보고 개발중이며 이 경우 사용자 관점에서 기능과 편의성 구현이 중요하다"며 "애플카도 이런 관점에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을 것"이라고 봤다. 다만 카티 허버티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차량 소프트웨어나 서비스에만 지나치게 집중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오히려 애플이 애플카의 디자인과 소프트웨어 부분을 중시하고 모바일 기기로서 애플카가 사람들의 삶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것으로 봤다. 그는 장기적으로 애플도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측면을 고려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그는 애플이 아이폰을 처음 출시했을 당시 앱스토어나 애플뮤직같은 콘텐츠 서비스가 나오지 않았다고 이 서비스들은 몇년 후부터 순차적으로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출처 : 아이뉴스24 (http://inews24.com)

 

 

 

LG이노텍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됨.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6% 증가, 영업이익은 9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
  • 광학솔루션부문을 필두로 모든 부문에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음.
  • 카메라모듈은 고화소, 줌, 3D인식모듈 등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에 따라 산업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동사는 글로벌 전략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차별화 전략 제품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자 함.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음.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9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5% 증가.
  • G80, GV80 등 신차 효과로 내수는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판매량이 비교적 크게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기저효과로 해외시장의 경우 또한 판매량이 증가한 상황.
  •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으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바탕으로 실적 회복 및 브랜드 가치 상승하고 있는점은 긍정적.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아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함.
  •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임.
  • 전체 매출액의 약 4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142.2% 증가, 당기순이익은 289.2% 증가.
  • 북중미 및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내수 선전으로 외형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
  • 원가율 하락 및 비용 축소로 수익성 또한 크게 확대된 모습.
  • 올해는 쏘렌토 및 카니발 등의 견조한 판매 확대와 함께 K8, 전기차 EV6 등의 신차 출시 등으로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

 

 

LG전자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음.
  •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 감소.
  • HE 부문은 OLED TV 비중이 증가될 것으로 판단.
  • 광저우 팹이 정상 가동되면서 패널 공급이 확대 되었으며, OLED 판매량이 크게 증가함.
  • LG전자는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있으며 H&A, HE의 든든한 축이 유지되면서 VS, MC가 부진에서 벗어나고 있음.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비스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
  •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음.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

 

 

현대위아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음.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음.
  •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67.6% 감소, 당기순이익은 59.6% 감소.
  • 주력사업인 자동차부품사업부문의 매출 확대로 외형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으나, 원가율 상승 여파로 수익성은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한 모습.
  • 공작기계업종의 업황 자체가 부진하여 기계사업부문 또한 부진을 거듭하고 있으나 , 향후 자동차부품사업부문이 이를 상쇄하고 동사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함.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현대공업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69년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어 1978년 9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설립된 자동차부품회사임.
  • 자동차부품 중 내장재(시트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동차 시트쿠션 및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 제조함.
  • 동사가 생산한 모든 시트류 부품의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기아차로서 동사가 수주한 차종의 생산수량 변동에 따라 당사 매출액이 변동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증가, 영업이익은 8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70.7% 증가.
  • 동사는 영위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구축하고 있음. 수출은 코로나 19로 주요 수출지역 입국 및 이동제한, 수요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방산업인 자동차의 상반기 수출이 급감 및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하여 전년대비 감소하였으나 2021년 이후 개선이 기대됨.

 

 

티에이치엔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86년 7월 23일 동해전장이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자로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음.
  •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WIRE HARNESS를 주제품으로 제조 납품하는 단일 사업부문 업체임.
  •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전후방 산업연관효과가 큰 산업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131.8% 증가, 당기순손실은 96.1% 감소.
  • 자동차 경기가 회복됨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 이와 비교하여 매출원가는 소폭 증가하였고, 판관비는 매우 조금 증가하는데 그치며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음.
  • 그럼에도 금융손익 및 기타손익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적자폭이 감소하는데 그쳤음.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파인디지털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명신정보시스템을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파인디지털'로 변경함.
  •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개발/판매가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임.
  • 동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파인드라이브'로, 자회사인 맵퍼스를 통해 전자지도 '아틀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일본차불매운동으로 인한 일시적 영향이 있으나 매출구조의 다양화로 시장경기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음.
  • 블랙박스 시장 변화에 맞추어 프리미엄제품과 보급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매출구조를 다양화하면서 점진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음.

 

 

만도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임.
  •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약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288% 증가, 당기순이익은 489.2% 증가.
  • 각 부문 전반적인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2배가 넘는 비약적인 성과를 이룸.
  •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도에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음.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SK이노베이션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됨.
  •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음.
  •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음.
  •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
  • 2021년 3월말 기준 7개국 10개 광구 및 4개 LNG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활발한 석유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며, 2019년末 확인 매장량 기준 총 4.55억 배럴의 원유를 확보하고 있음.
  • 2021년 1분기 지분원유 분배물량은 총 4백만 석유환산배럴이며, 일산 약 43.8천 석유환산배럴을 분배 받음.

 

 

팅크웨어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97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기반서비스) 사업을 영위.
  •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동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
  • 차선이탈경보, 전방추돌경보, 앞차출발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80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0.5% 증가.
  • 동사는 증강현실(AR)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성공.
  • 국내외 블랙박스 판매 증가, 실적 호조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개선.
  • 향후 통신사 및 보험사와 연계하여 5G, AI, 빅데이터 등 기술을 탑재한 지능형 커넥티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엠씨넥스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지배기업은 2012년 7월 25일 자로 기업공개를 통해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해외생산법인인 엠씨넥스상해전자유한공사과 엠씨넥스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음.
  •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감소, 영업이익은 77.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3% 감소.
  • 전반적인 매출 감소에도, 동사는 다각화 된 고객사들과의 거래를 통하여 시장 M/S를 강화해 나가고 있음.
  • 특히, 삼성전자에 공급을 개시하면서 매출 신장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시장과 신흥시장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및 이익율 성장이 기대됨.

 

 

대성엘텍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79년 대성정밀로 설립됐다가 1999년 대성엘텍으로 상호변경하였으며, 199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함.
  •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됨.
  •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증가, 영업손실은 68.1% 감소, 당기순손실은 42.9% 감소.
  • 외형 확대 영향 및 원가 절감 노력으로 영업손실의 적자폭은 크게 축소됨.
  • 동사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중임.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인포뱅크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음.
  • 주요 사업인 모바일메시징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됨.
  •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사업(기업용메시징서비스, 양방향미디어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은 56.7% 증가, 당기순이익은 135.5% 증가.
  • 배타적 사용권에 기반한 기술적, 영업적 우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서비스를 개발하며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많은 기업들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확립 및 지속하고 있음
  • 유럽에서는 국제 표준 플랫폼을 탑재하지 않은 차량은 수입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내세우는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분야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큼.

 

 

모트렉스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함.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임.
  •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55.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팬데믹 상황에서 높아진 개인위생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위해 공기청정기에 UVC 살균 바이러스 박멸 기능을 보강, 인도 시장에서 확인된 제품 품질과 소비자 반응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상됨.
  • 음성처리 기술과 네트웍 기반 서비스를 접목함으로 AI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내고 있음.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텔레칩스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음.
  •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음.
  • 2018년 7월 25일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반도체 개발을 위해 (주)마인드인테크를 100% 출자 설립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손실은 50% 감소, 당기순손실은 64.5% 감소.
  • 매출 증가 및 인건비 감소로 영업손실 감소함. 이자비용 큰 폭 증가했으나 법인세 비용의 감소와 상쇄되어 당기순손실 또한 감소함.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 중임.

 

 

켐트로닉스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97년 4월 1일에 협진화학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켐트로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7년 1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넥스비, WITS VINA Co., Ltd, 비욘드아이가 2020년 신규 연결됨.
  •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을 영위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200.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7% 증가.
  • 동사는 대기업이나 우량기업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신규 제품의 개발이나 기존 제품의 용도개발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매출망 및 시장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음.
  • 동사는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함.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현우산업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
  • PCB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음.
  • 연결회사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자동차, 전장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적극적인 영업 판매활동 지속.
  • 수요업체의 높은 품질수준의 요구와 지속적으로 신기술 PCB 제작에 필요한 설비투자를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중.
  • 최근 중국업체들의 기술력 향상으로 기술 격차가 좁혀지고 있어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음.

 

 

에코캡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는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음.
  •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 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판관비 등의 비용 부담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됨. 전반적으로 인건비에 관련된 비용이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또한 대폭 증가하였음.
  • 동사의 미국 판매 법인은 현재 멕시코 제조법인에서 공급받으며, 고객사 확대로 MAGNA 에 LED Module 을 수주 받아 2022년도 부터 양산 공급할 예정임.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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