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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20종목 총정리

주식전문가 돈박사 2021. 10. 23.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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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20종목 총정리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시장은 연평균 40% 이상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에는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현대글로비스,한화솔루션,일진하이솔루스,에스퓨얼셀,두산퓨얼셀,두산중공업,상아프론테크,세종공업,SK가스,한국가스공사,평화산업,평화홀딩스,에스코넥,제이엔케이히터,효성중공업,효성첨단소재,동아화성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유진투자증권 “수소차 시장 연평균 41% 성장”

 

유진투자증권이 국내 수소차 시장이 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수혜가 기대되는 국내 수소관련 핵심 업체로 상아프론테크, 일진하이솔루스, 효성첨단소재, 비나텍을 꼽았다. 21일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정부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발표한 2030년 탄소감축 목표에는 2030년까지 전기차 362만대, 수소차 88만대, 하이브리드 400만대 보급한다는 실행계획이 포함됐다”고 했다.

그는 “지난해까지 국내 수소차 보급은 누적 1만대로, 2030년까지 88만대를 생산하려면 연평균 41%의 판매대수 증가가 필요하다”며 “정부의 지원강도, 수소차 생산밸류체인의 확보, 충전소 확충 등을 감안하면 이 계획은 실행 가시성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유진투자증권이 제시한 국내 수소차 연간 판매 추정치는 2020년 0.5만대에서 2030년 18만대로 증가했다. 실행 주체인 현대차그룹의 수소차 연간 생산능력목표가 수출분을 포함해 2030년까지 50만대로 예상됐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한 연구원은 “국내 수소차 관련업체들에게는 10년 전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의 상황과 같은 것으로 보인다”며 “해외 수소차 시장이 본격 성장하는 2040년 이후부터는 해외발 성장스토리가 가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상아프론테크는 수소차, 수소생산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멤브레인을 상용화한 수소 관련 핵심 업체로 꼽혔다. 수소탱크와 기체확산층의 소재인 탄소섬유를 개발한 효성첨단소재, 수소탱크와 튜브트레일러를 상용화한 일진하이솔루스 등이 함께 주목 받았다.

출처 : 한국경제

 

 

 

수소차에 올라타기 전 고민할 것들

정부가 탄소중립에 힘을 쏟으면서, 수소차 시장이 희망에 부풀었다. 2030년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 수소차와 전기차 부문에 대한 정책 지원 강도가 가장 높을 것이란 기대감 덕이다. 산업 쪽에서의 감축 속도는 상대적으로 느릴 수밖에 없고, 전력과 에너지 부문은 재생에너지 설치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해야 한다는 게 증권가 설명이다. 18일 2050 탄소중립위원회(탄중위)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2018년 대비 40% 감축하기로 했다.

 

기존의 26.3%에서 대폭 상향한 수치다. 2050년에는 순배출량 ‘넷제로’(온실가스 배출과 흡수가 균형을 이루는 상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사실상 확정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의 여건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 의욕적인 감축 목표”라고 했다. 특히 탄중위는 수송 부문의 탄소 배출량을 2018년 9810만톤에서 6100만톤으로 37.8% 감축할 계획이다. 전기차와 수소차 비율은 85%까지 늘린다는 계획인데, 구체적인 실행 계획으로는 ▲2030년 기준 전기차 362만대, 수소차 88만대, 하이브리드 400만대 보급 ▲자동차 평균 주행거리 4.5% 감축 ▲전기차 및 수소차 충전 인프라 확대 등이 담겼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까지 국내 수소차 보급은 누적 1만대”라며 “2030년까지 88만대를 달성하려면 연평균 41% 판매대수 증가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정부의 지원 강도, 수소차 생산밸류체인의 확보, 충전소 확충 등을 감안하면 정부의 계획은 실행 가시성이 높다고 판단된다”며 “국내 수소차 업체들은 10년 전 전기차 배터리 관련 업체들과 같은 상황을 마주한 셈”이라고 했다. 사실 그동안에도 수소차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꾸준히 상승해왔다. 지난해에는 친환경차, 2차전지 산업 성장과 주가 상승이 맞물리면서 수소차 관련주도 주가 상승폭과 변동성을 동시에 키웠다.

 

21일 기준 에프앤가이드 수소퓨처모빌리티 지수는 연초부터 20.9% 상승했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1년 만에 40.5% 상승했다. 김귀연 흥국증권 연구원은 “수소차 시장의 절대 규모가 아직 작지만,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수소차 관련 종목들의 단기 변동성을 확대시키고 있다”며 “전기차 밸류체인 주가 상승이 오버랩되며 수소차 성장성은 계속 부각될 수 있다”고 했다. 올해 한국의 수소 사업 관련 예산은 6990억원으로 한 해 전보다 2230억원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수소차 판매가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02%로 아직 미약한 수준이지만, 친환경차 지원 정책들과 관련 업체들의 새로운 모델 출시에 힘입어 증가하는 추세다. 수소차 시장 내 점유율을 절반 이상을 차지한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연간 생산능력목표를 수출 물량을 포함해 총 50만대로 제시했다. 이처럼 국내 수소차 시장이 전 세계에서 선두를 달리면서 향후 관련 업체들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다. 수소차와 수소생산 핵심 소재로 사용되는 멤브레인을 상용화한 상아프론테크를 비롯해 일진하이솔루스, 효성첨단소재, 비나텍 등이 주목받고 있다.

 

 

향후 해외 수소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2024년 이후부터는 해외발 호재가 주가를 끌어올릴 가능성도 점쳐지는 상황이다. 하지만 일각에선 수소차 시장에 대한 성급한 낙관론을 경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정부가 보조금을 차량 반값 가까이 지급하며, 수소차 판매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지만, 기본적인 인프라 확충 등 앞으로 풀어야 할 숙제가 더 많이 쌓여 있기 때문이다. 환경부와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준 국내 수소차는 모두 1만6206대다. 이에 비해 수소차에 필수적인 충전기는 전국에 117기밖에 되지 않는다. 심지어 서울에는 충전기가 4기뿐이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아직은 수소차 시장 자체 규모가 작기 때문에 그 시장이 현대차를 비롯해 관련 업체들의 단기적인 실적이나 주가 동력이 된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향후 글로벌 친환경차의 한 축으로 수소차 시장의 가능성과 현대차의 수소차 및 수소경제 사업화 여력이 크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게 좋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조선비즈

 

 

 

현대차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현대차의 회사정보

 

  •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음.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함.

현대차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
  • G80, GV80 등 신차 효과로 내수는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판매량이 비교적 크게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기저효과로 해외시장의 경우 또한 판매량이 증가한 상황.
  •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으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바탕으로 실적 회복 및 브랜드 가치 상승하고 있는점은 긍정적.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기아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기아의 회사정보

 

  •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함.
  •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임.
  • 전체 매출액의 약 4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임.

기아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6% 증가, 영업이익은 334.8% 증가, 당기순이익은 506.2% 증가.
  • 북중미 및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내수 선전으로 외형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 원가율 하락 및 비용 축소로 수익성 또한 크게 확대된 모습.
  • 올해는 쏘렌토 및 카니발 등의 견조한 판매 확대와 함께 K8, 전기차 EV6 등의 신차 출시 등으로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

 

 

 

현대모비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비스의 회사정보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함.

현대모비스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음.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현대글로비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현대글로비스의 회사정보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85%, 유통판매업 53.89%, 해운업 13.27%임.
  •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

현대글로비스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신차 대체 수요 대비 중고차 수요 증가로 인해 2021년 2분기 중고차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 증가함.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한화솔루션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한화솔루션의 회사정보

 

  • 동사는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함.
  •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됨.
  •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합병함.

한화솔루션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3% 증가.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 태양광 부문이 전년동기 대비 적자전환하였으나 원료 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개선됨.
  •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됨.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일진하이솔루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일진하이솔루스의 회사정보

 

  • 동사는 2012년 11월2일 설립되어 용기사업(CNG,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일진그룹에 속하는 계열회사임.
  • 2021년 4월 13일 "최고의 수소연료저장 솔루션으로 친환경 미래 사회에 해법을 제시"하는 의미를 담아 일진복합소재에서 일진하이솔루스로 상호를 변경함.
  • 2021년 9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함.

일진하이솔루스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기준 매출액 574.7억원, 영업이익 62.7억원, 당기순이익 50.2억원을 기록함.
  • 전방시장인 글로벌 수소차 시장 내 양산업체는 현대자동차, 도요타 및 혼다로 구분되며,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 중으로 20년 기준 연산 용기 47,652 EA 생산능력을 확보함.
  • 동사의 주요 제품은 수소용기 및 매연저감장치로 구분됨.
  • 시장 점유율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중임.

 

 

 

에스퓨얼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에스퓨얼셀의 회사정보

 

  • 동사는 2014년 2월 28일 설립되어, 연료전지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주요제품으로는 1kW, 5kW,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음.
  • 군산금강레져타운발전소 등 3개 발전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건물용 연료전지 95.9%, 발전소 운영 1.3%, 설치, AS, 연구용역 2.8%로 구성됨.

에스퓨얼셀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은 56.5% 감소, 당기순이익은 46.9% 감소.
  • 실적은 부진했으나 장기 성장 잠재력은 크다고 평가 받음.
  • 건물용 연료전지 국내 시장의 과반을 점유하는 것으로 분석됨.
  • 신재생에너지 의무 비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1위 업체로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됨.
  • 모빌리티 시장 역시 성장이 기대됨.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두산퓨얼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두산퓨얼셀의 회사정보

 

  •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86%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14%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임.
  •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

두산퓨얼셀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82.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점유율 1위를 기록.
  •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함.

 

 

 

두산중공업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두산중공업의 회사정보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임.
  •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두산중공업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함.
  •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상아프론테크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상아프론테크의 회사정보

 

  • 동사는 1986년 3월에 상아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함.

상아프론테크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은 5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5%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매출원가와 판관비 부담 역시 커졌지만 매출 증가 폭이 워낙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 가중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함.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세종공업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세종공업의 회사정보

 

  •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음.
  •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함.
  •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음.

세종공업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고, 고정비의 동반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 자회사 세종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차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 출고를 함.
  • 친환경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미래형 자동차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임.

 

 

 

SK가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SK가스의 회사정보

 

  • 동사는 LPG 수입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1985년 설립되고 1997년 8월에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LPG 수입, 저장,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지난 30여년간 국내외에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국내 1위 사업자로 자리 매김함.
  • LPG사업 이외에도 세계 최초 LNG/LPG Dual 발전 사업(울산GPS), LNG 터미널(코리아에너지터미널) 등 신규사업을 추진 중임.

SK가스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은 42.1% 감소, 당기순이익은 9.5% 감소.
  • 매출 증가세보다 매출원가 증가세가 더 높아져 매출이 올랐음에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 2021년 상반기 LPG 총수요는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하였으며, 이는 전년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가 올해 다소 회복되면서 가정상업용 및 산업용 수요가 증가한데 기인함.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한국가스공사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한국가스공사의 회사정보

 

  •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배관망과 탱크로리등을 통해 공급함.
  • 쿠웨이트 알주르 LNG 터미널 보수매뉴얼 작성사업, 시운전 용역 사업, 모잠비크 마푸토 가스공급사업 참여 등 해외사업 진출 추진 중.
  • 2020년 2월 대한해운과 해외 합작법인을 설립하였으며 해외 LNG벙커링사업을 수행할 예정.

한국가스공사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5% 감소, 당기순이익은 1296.3% 증가.
  • 멕시코에서 LNG 도입을 위한 터미널 건설을 추진하였으며, 이러한 건설부문의 지분투자 및 운영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도모하고 있음.
  • 도시가스용 수요구조는 계절적 특성으로 인한 동절기 난방수요 집중으로 가스냉방기 설치 지원을 통해 냉방용 수요개발을 추진함으로써 수요격차를 점차 개선해나가고 있음.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평화산업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평화산업의 회사정보

 

  • 동사는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함.
  •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음.
  • 또한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음.
  •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음.

평화산업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방산업이 회복세를 보이며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의 외형이 확대됨.
  • 고정비의 동반 상승에도 외형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 미래 성장동력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에 대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신시장 개척 및 신성장 사업 발굴 등에 모든 역략을 집중할 것임.

 

 

 

평화홀딩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평화홀딩스의 회사정보

 

  • 동사는 1950년 10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6년 3월 31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현재 여러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음.
  •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각종 자동차 및 장비시설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각종 산업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술관련 용역 제공, 서비스 및 임대업 등이 있음.

평화홀딩스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대부분의 자회사에서 매출 성장이 이루어졌으며 규모가 큰 자회사 실적이 흑자전환 함에 따라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음.
  • 전장부품의 경우 향후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등으로 확산될 경우 관련부품에대한 수요도 급속도로 확대될 전망으로, 기술경쟁력 우위를 바탕으로 성장성과 수익성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점할 것으로 예상됨.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에스코넥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에스코넥의 회사정보

 

  • 동사는 2000년 1월11일 설립됨. 2007년 12월 26일 주식을 코스닥시장 (KOSDAQ)에 상장함.
  • 당사는 중소기업에 해당함. 동사는 아리셀 전환우선주에 대한 투자금액의 20%에 해당하는 교환청구권이 행사됐며 회사의 자기주식 890,074주이 종속기업 아리셀의 전환우선주 2,000,000주와 교환됨.
  • 동사는 휴대폰 금속부품 제조와 관련된 기술력과 전체 공정을 운영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음.

에스코넥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손실은 58.5% 감소, 당기순손실은 63.4% 감소.
  •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금속가공분야 신성장동력을 창출, 기존 태블릿, 웨어러블 분야의 특화된 부품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응용 제품분야의 신규사업군에서도 새로운 동력을 창출중임.
  • 동사 매출의 주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휴대폰 금속부품에 대한 효율성을 더욱 높이는데 주력 할 것임.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제이엔케이히터의 회사정보

 

  • 동사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FH(산업용가열로) 부문과 수소사업부문으로 특화되어 있음.
  • 산업용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
  •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가스공사 등과 협력해 수소산업 관련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며 수소추출기를 개발하고, 자체적으로 개질 방식의 수소추출기를 개발 및 상용화하여 공급을 시작함.

제이엔케이히터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감소, 영업이익은 91.2% 감소, 당기순이익은 24% 증가.
  • 상암 수소스테이션 준공을 완료하며 현지공급방식 수소충전소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정부 정책 기반 매출성장이 기대됨.
  • 2021년은 코로나 사태 극복 기대감으로 투자가 2020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수주 대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신규수주를 위한 노력중임.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효성중공업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효성중공업의 회사정보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음.
  •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
  • 동사의 전력기자재 및 산업설비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수소충전소 사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전망됨.

효성중공업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익은 420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전년 대비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 확대에 성공함.
  •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5억원 가까이 증가.
  • 2021년 국내 한전 및 민관수 시장의 유지와 전력 부문 신규사업 수주 확대 등에 따라 중공업 부문 수익성이 개선될것으로 예상.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의 회사정보

 

  • 동사는 2018년 6월 1일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음.
  • 동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됨.
  • 동사는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춤.

효성첨단소재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늘어나며 흑자 전환함.
  •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얻은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 등 다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스판덱스의 Creora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동아화성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동아화성의 회사정보

 

  • 동사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임.
  • 동사의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하는 것임.
  •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음.

동아화성 실적 및 차트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333.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주요 해외법인 가동률 상승, 전기차 관련 매출 증가로 양호한 흐름을 보이며 외형은 확대됨.
  • 이와 더불어 영업이익 또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임.
  • 자동차와 전자분야의 매출확대와 전기분야 등 신시장 개척을 통한 사업다각화로 2021년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 중임.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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