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클리너 프로그램 추천

 

안녕하세요.
당신의 궁금한 모든것을 알려드리는 원잇(One-IT)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료 클리너가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 해드리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무료 클리너가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 중에 자주 사용하는 3가지만 소개 해보도록 하죠. 클리너가 필수는 아니지만,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쓰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거나 오랫동안 컴퓨터를 방치해두셨다면 클리너를 한번 돌리는 것만으로도 속도 향상에 효과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컴퓨터도 기계이기 때문에, 특히나 외부적인 요소가 아니더라도 시간이 흐르면 먼지와 찌든 때가 끼는것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 먼지 등을 청소해주고, 불필요한 요소들을 없애주는 것.   그것이 클리너의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각의 클리너를 설명 드리고, 장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각 클리너를 소개하고서 다운로드 링크도 포함시켜 두었으니, 필요하신 원잇피플님께서는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간단히 버튼하나로 정리하고 싶다면 다음 클리너

 

 

 

다음 클리너는 뭐 오래 되었고요. 그리고 대중적으로도 잘 알려진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성능도 출중하여서, 타 클리너에 비해 떨어지거나 기능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빠른 PC 최적화, ActiveX 간편삭제가 메인 화면에 있어서 간단하게 설정되어 있는데로, PC를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클리너의 장점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PC 최적화 설정

 

기본적으로 PC 최적화 설정은 위에 화면 처럼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레지스트리를 삭제합니다. 휴지통을 비웁니다. 두가지의 선택 사항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체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래쪽 옵션에서 쿠키를 삭제합니다. 히스토리를 삭제합니다. 두가지 옵션은 특별한 경우 아니면 똑같이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자동완성 기록 및 저장된 암호를 삭제합니다. 같은 경우는 개인PC를 사용하신다면 매번 암호등을 입력하는 번거러움이 있으니 체크 해제 하시고, 공용PC나 사무실등에서 사용하시는 거라면 꼭 체크 해주시면 좋습니다.

PC최적화의 나머지 옵션들은 기본적으로 빠른PC최적화 시에 동작을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옵션 변경은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실시간 감시 같은 경우는 백신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백신을 사용하지 않고 계신 분이라면, 백신 사용을 권장 드리며, 무료 백신을 추천 하는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정이 되셨다면, 위 그림처럼 빠른 PC 최적화를 이용하여 최적화를 하시면 좀 더 쾌적하고 부드러운 컴퓨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ActiveX 간편삭제를 통해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고 있는 ActiveX도 정리해준다면 좀 더 좋습니다.

귀찮은걸 싫어하시거나, 컴퓨터를 쓰시는데 조금 어려움을 느끼시는 원잇피플이시라면, 다음 클리너를 추천 드립니다. 위에 적어놨던 옵션을 설정 안하시더라도, 저 홈 화면의 두개 버튼만 가끔씩 눌러 주시면 끝 입니다~

사용하기 간편하고, 심플한 UI 구성으로 전문성이 없더라도 누구나 사용가능한 다음클리너가 첫번째 추천 클리너입니다.

 

 

 

 

 

2. 간단하게도하고, 세부적으로도 조정하고 싶다면 고클린

 

고클린은 개인 개발자가 개발을 한 클리너로, 의외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클리너입니다. 다만, 해를 거듭할 수록 광고등이 많아져서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컴퓨터를 좀 더 세세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적합한 클리너라고 생각합니다. 고클린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윈도우 서비스 메뉴들도 포함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리를 할 수 있는 분에게는 최적화 된 클리너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터넷이 느려질 때 두가지를 사용하시면 되고, 각종 PC에 상태를 체크하는 메뉴들이 있으니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상태나, CPU, 그래픽카드의 온도 등을 체크하여 정보를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고클린은 PC 최적화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자주 사용하거나 찾기 어려운 메뉴들을 모아서, 좀 더 쉽게 처리하게 해주는 클리너 입니다. 다양하고, 자세한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전문가 처럼 이것저것 정리하고 싶다면 CCleaner

 

 

CCleaner는 국산꺼는 아니지만, 18년이나 된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가진 클리너계의 시조새 같은 느낌입니다. 처음 설치하면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Options 메뉴로 가서 Language를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CCleaner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Language를 Korean 으로 변경!

 

이 클리너 역시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며 버튼 하나면 정리 끝~나는 매직이 일어나는 클리너입니다. 그렇지만 또 고클린 처럼 컴퓨터를 이것저것 세팅할 수 있는 메뉴들을 가지고 있어서 고클린이랑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연식도 오래되다보니, 최적화도 잘 되어 있는편이며, 광고도 없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UI가 깔끔하고 정리 정돈이 잘되어 있는 느낌

 

UI도 깔끔하고 정리도 잘 되어 있는 느낌이 듭니다. 쉬운 정리로 한번 클릭으로 정리도 가능하지만, 사용자 지정 정리도 가능하여, 체크박스를 통해 이것저것 설정도 가능합니다. 레지스트리도 정리가 가능하며, 도구에 가면 각종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복 파일 찾기 같은건 중복된 파일들을 찾아줘서 불필요한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유용한거 같습니다. 그 외의 기능들은 고클린의 메뉴와 겹치는게 많습니다.

중복 파일 찾기

 

간단하게 이용하시려는 분들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입맛대로 관리하고 싶고 좀 더 고급진 UI를 원하신다면 고클린보다는 CCleaner를 추천 드립니다. (고클린은 광고가 좀 많아서 불편하고 같습니다.)

 

 

 

이렇게 3가지에 무료 클리너 프로그램을 알아봤는데요, 정리하자면

간단한게 버튼 하나로 쉽게 정리하고 싶다 -> 다음클리너

간단하게도 하고, 세분화하여 내 입맛대로도 정리하고 싶다. -> CCleaner

전문가처럼 이것저것 내 입맛대로 정리하고 싶다. -> 고클린 (다만, 광고가 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클리너를 사용합니다. 제 생각에는 저렇게 세분화해서 관리하는건 시간 낭비라고.. 생각이 듭니다.(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