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S20이 나온지 얼마되지 않은 상황에서 벌써부터 차기 삼성 갤럭시 S30 또는 S21이 될 것으로 예상 되는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갤럭시S30(S21)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S30의 신기술,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 기술 탑재 가능성

 

 

아이스 유니버스의 유출 소식에 의하면 삼성전자 갤럭시 S21에 최초로 삼성 UDC기술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이 유출 소식이 그대로 적용된다면, 드디어 인피니티 시리즈에 이은 전체 디스플레이를 활용하게 되는 최초의 삼성 스마트폰이 될 가능성이 있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내부 소식에 의하면, 궁극적으로는 카메라, 리시버 등 모든 센서를 화면 안으로 들여오는 것이 향후 개발 방향성이라고 합니다. 결국은 언젠가는 스마트폰에 보이는 구멍들을 모두 사라지고, 전면 모두가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소식들을 볼때, 갤럭시S30의 가장 큰 특징이 UDC가 될 확률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이 기술이 가장 큰 문제점은 디스플레이 밑에 카메라가 있다보니, 충분한 양의 빛이 투과되지 않는다면 카메라의 화질을 제대로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그에 따른 기술이 어느정도까지 올라왔냐에 따라서 출시가 될지를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UDC 형태를 띤 휴대폰이 오포와 샤오미에서 개발되었지만, 실제 카메라 성능에 대한 문제점을 잡지 못해서 상용화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에 큰 기대감에 드네요.

 

 

갤럭시S30의 Ap는 엑시노스 1000?

 

 

가장 유력한 Ap로는 스냅드래곤 875 또는 엑시노스 1000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엑시노스 1000은 삼성의 5nm 기반의 모바일 프로세서로 AMD 커스텀 GPU가 탑재될 가능성이 크기에, 스냅드래곤과의 경쟁에서 그래픽 성능으로 한번도 이기지 못했던, 삼성이 이번에는 역전할 수 있을지도 하나의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삼성은 3nm 나노 공정까지 미세회로를 계속 채택할 예정이라고 하니 향후에 나올 AP는 더욱 더 좋은 성능을 낼꺼라고 예상이 되는 상황입니다.

 

 

갤럭시S30 (S21) 스펙 예상

 

아직은 확정되지 않는 스펙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30 예상 가격

Galaxy S30 : $999 ~ $1,049

Galaxy S30 + : $1,199 ~ $1,249

Galaxy S30 Ultra : $1,399 ~ $1,449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