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얼티인컴, Realty income(O), 미국 리츠 배당주, 월 배당

 

일반적인 주식 투자자들이 시세 차익을 통한 이익실현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또다른 방법은 배당주들에 투자하여서 배당을 받으명서도 시세차익도 노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배당주의 왕이라고 불리는 리얼티인컴(Realty Income)은 좋은 투자처로 여겨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얼티인컴(O)

 

리얼티인컴은 대표적인 리츠회사로

리얼티 인컴은 배당주가 많은 미국주식에서도 배당이 정말 좋은 주식입니다. 다른 주식들은 대게 분기별 배당이나 반기별 배당을 하는 반면 리얼티인컴은 월배당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배당 수입을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리얼티 인컴은 1969년에 설립되었으며 1994년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S&P500에 속하는 기업입니다 .6500개의 상업용 부동산을 51개의 서로 다른 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내에서 뿐 아니라 영국이나 다른 해외에도 약 600개의 부동산에 투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당 배당금도 꾸준히 성장하여 2.8$ 수준입니다.

 

 

 

 

리얼티 인컴 사업 부분

 

 

세입자들 중 비중이 높은 TOP20을 살표보면 약국, 편의점, 월마트 등의 생필품 판매 세입자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도 적은편으로 해석되고 있다.

강력한 월세 수금 능력 덕분에 이번 코로나19에도 배당 컷이 없으며, 94년 이후 한번도 배당컷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라고 봐야한다.

 

 

 

 

리얼티인컴 배당

 

리얼티인컴은 배당금을 20년 이상 꾸준히 상승하여 배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2.8불 수준으로 4.5%정도 배당률을 가지고 있으며, 매달 말일 전에 매수하면 다음달 중순에 배당금을 수령이 가능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