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IT 요모조모

PDF JPG 변환 쉽게하기

돈박사님 2019. 12. 8. 00:10

 

PDF 합치기를 하거나, JPG PDF 변환을 하거나 할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지피디에프터에디터3.0은 pdf와 관련된 작업을 할때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그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바로가기

 

먼저 위에 링크로 들어가서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을 다운로드 한 뒤 설치해줍니다. 다음 버튼과 동의버튼만 선택하시면 간단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이미지(JPG,PNG,BMP)를 PDF변환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는 jpg pdf 변환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홈탭에 있는 PDF 변환을 클릭합니다.

 

 

 

또는 상단에 파일을 선택하시면 PDF 변환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셔도됩니다.

 

여기보시면 모든 내용이 다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PDF 변환 창이 뜨면 파일 추가를 해서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또는 폴더를 추가해서 폴더 안에 있는 이미지를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저는 파일 추가에서 두개의 파일을 선택한뒤 확인 버튼을 눌르겠습니다.

 

두개의 파일 선택

 

 

그러면 이렇게 파일들이 추가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폴더 설정을 보면, 원본과 동일한 폴더는 현재 이미지가 있는 폴더로 저장이 되며, 특정 폴더를 선택하면 원하는 곳에 PDF 파일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특정 폴더로 해서 바탕화면에 저장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리고는 PDF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진행상태에 완료라고 뜨신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바탕화면에 PDF가 생성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PDF로 생성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PDF 합치기

 

 

이미지 여러개를 한번에 하나에 PDF로 합치지는 못하고 다음과 같이 한번 PDF로 변환을 거친 후, 홈에서 PDF 병합 버튼을 눌러서 합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는 파일 버튼을 누르고 PDF 병합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PDF 병합 창이 뜹니다. 이번엔 아까 만들어진 PDF를 합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추가나 폴더 추가를 이용하셔도 되고, 해당 파일을 선택해서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추가도 가능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추가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파일들이 추가되고, PDF 병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파일에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가장위에 있는 파일부터 PDF를 병합하면 출력됩니다.) 마우스로 파일을 드래그해서 움직여주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순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PDF 병합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좌측에서 순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각각 이미지의 선을 그리거나 텍스트, 이미지등을 추가하는 기능들을 제공하여 간단히 수정 작업도 가능하며, 옵션 버튼을 누르시면 페이지를 돌리거나 빈페이지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나서 파일버튼을 눌러서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최상단에 있는 파란색 플로피디스크 모양을 누르셔도 됩니다.)

 

 

 

파일을 눌러서 보시면, 아래 메뉴중 HWP,PPT,Word,Excel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PDF JPG 변환은 Image로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가능합니다. 그건 바로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과 경로를 지정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PDF가 생성되었습니다. 열어서 확인해보면, 두개의 PDF의 내용이 합쳐진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JPG 변환 하기

 

 

마지막으로 PDF를 JPG로 변환하여 보겠습니다. 변환하려는 PDF 파일을 드래그해서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으로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파일 버튼을 누르고 Image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PDF의 위치를 지정해줘야합니다. 지금은 2장짜리 PDF라 1-2까지 인데 더 길면 필요하신 부분만 설정하셔도되고, 처음 부터 끝까지 지정하면, 각각의 페이지가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저장하려는 폴더를 지정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으로 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PDF에 이름으로 폴더가 생성 되고 그 안에 JPG로 PDF내용이 저장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jpg pdf 변환, pdf 합치기, pdf jpg 변환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다른 툴도 많은데 3가지를 모두 다 하나에 툴로 하기에는 이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문서 작업이나 업무 시 종종 사용하는데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