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원전선우 3500원이던 주가가, 현재 8970원을 기록할정도로 엄청난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대원전선우 급등이유의 가장 큰 이유는 아이오닉5 전선 공급을 한다는 소식과 함께 전기차 관련주로 등극이 되면서 상승하였으며 이 것이 주요 주가 상승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대원전선우 급등 이유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의 전선 공급 뉴스를 통한 급등

 

대원전선 보통주도 대원전선 우선주와 함께 동반상승 중이며, 향후의 전기차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전기차 관련 소식에도 관련주 주가 움직임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대차의 전기차 플랫폼 E-GMP가 처음 적용된 전기차 '아이오닉5'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그간 각종 자동차 부품 공급 이력이 주목을 보이면서, 대원전선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전선 시장 1위 기업인 대원전선은 현대,기아자동차를 비롯하여, 여러 국내 완성차 업체에 자동차용 전선을 공급 중이며, 최근들어 자동차용 전선사업을 대대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친환경차 보급이 늘면서 전선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선제적 대응을 통한 매출 증대를 이끌어 내려는 모습을 보이면서 향후의 대원전선의 주가에도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윤석열 관련주로써의 주가 상승

 

 

대원전선은 이미 윤석열 관련주로써 관련주 편입이 되어있었따. 대원전선의 민병도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주가의 영향을 주고 있다.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혜주

 

 

최근 구리가격 급등으로 각종 케이블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대한전선이 수혜가 예상되면서, 보다 좋은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대한전선

 

 

대한전선은 초고압케이블과, 통신케이블등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이였으며, 자동차 전선 비중을 극대화 시키면서, 전기차 관련주로 껑충 진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갖춰져 있는 전선 인프라를 통해, 전기차의 필요한 주요 전선을 선점하는 노력을 통해여, 향후의 전기차 시장에 히든 카드로 성장할 전망이다.

작년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체질 개선등을 통해 향후의 산업에서 영향력을 키워간다면 충분히 좋은 투자처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