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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출산 관련주들의 기업정보와 기업실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아가방컴퍼니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아가방컴퍼니 기업정보
- 당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아가방컴퍼니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증가, 영업손실은 38% 감소, 당기순손실은 14.1% 감소.
-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이 성장하였음.
- 원가율은 조금 악화되었으나, 판관비 관리에 성공하여 수익성도 일부 개선됨.
-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 외형과 수익성을 끌어올리고자 함.
- 온오프라인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고 고급화할 계획임.
웅진씽크빅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웅진씽크빅 기업정보
- 동사는 2007년 5월 1일 '㈜웅진'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07년 05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중.
- 동사의 상품 및 서비스 중개업은 2020년 5월자로 (주)놀이의 발견으로 물적분할함.
웅진씽크빅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감소,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의 성장을 바탕으로 외형성장과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동시에 달성함.
- 동사는 지난해 9월 '2020 국가서비스 대상'에서 AI학습 부문 수상하여 업계 최고의 스마트러닝 1위를 증명하였음.
- 동사는 지속해서 혁신적이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여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사업의 성장이 기대됨.
대교 (저출산 관련주 8종목)
대교 기업정보
- 동사는 1976년 7월 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2월 3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과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으로 구성됨.
-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음.
대교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감소, 영업손실은 130.7% 증가, 당기순손실은 87.9% 감소.
- 매출액 감소와 수익성 악화로 영업손익 적자폭이 확대되었음.
- 모든 사업부에서 실적이 감소하였는데, 이는 학령인구수가 점차 감소하기 때문으로 파악됨.
- 비대면 학습 트렌드에 발 맞추어 성인 어학시험 플랫폼 '반보' 와 교육서비스 플랫폼 '마카다미아' 를 런칭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예림당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예림당 기업정보
-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음.
- 동사는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종속회사를 통한 저비용항공,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함.
예림당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3% 감소, 영업손실은 99.7% 증가, 당기순손실은 27.1% 증가.
- 연결대상회사의 종속회사인 ㈜티웨이항공이 COVID-19 여파로 인한 여객운송 수입의 감소로 인하여 동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대폭 감소함.
- 아동 교육도서의 고급화, 조기교육열 상승, 아동용 전자책(e-book)시장의 활성화 등의 요인 인구감소에 따른 수요 감소요인을 상쇄시킬 것으로 예상됨.
캐리소프트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캐리소프트 기업정보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캐릭터 IP <캐리와 친구들>을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시킨 극장용의 장편 애니메이션인 '캐리와 슈퍼콜라'를 제작 중.
캐리소프트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손실은 29.6% 증가, 당기순손실은 46.7% 증가.
- 어린이 거품 목욕제품 캐리팝이 2021년 3월 기준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전역 36개 도시 1,800여 유아동 전문매장에서 판매 중.
-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제로투세븐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제로투세븐 기업정보
- 동사는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함.
-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함.
제로투세븐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926.7% 증가.
- 코로나19 확산 이후 완화 추세와 중국의 산아 제한 정책 전면 폐지 가능성을 고려할 때, 동사의 유아용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궁중비책'의 추후 매출 증대가 기대됨.
- 동사는 기존 오프라인 채널 위주 유통 구조에서 디지털 채널 중심으로 전환, 중국 중심의 해외 시장 점유율 증대 등 실적 개선을 추구하고 있음.
삼성출판사 (저출산 관련주 8종목)
삼성출판사 기업정보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삼성출판사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이익은 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2.4% 증가.
-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토박스코리아 (저출산 관련주 8종목)
토박스코리아 기업정보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음.
- 매출구성은 PB브랜드 36.27%, 기타 22.94%, 휠라 20.16%, 미니멜리사 10.56%, 씨엔타 10.07% 등으로 이루어짐.
토박스코리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1.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서 소비자층은 1세(키즈)부터 13세까지의 유아 및 아동이지만 주요 타깃(목표)은 자녀를 둔 여성 고객임.
-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으며 자사몰의 경우 중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판매경로로, 온라인 시장 확대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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