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백신 프로그램(알약,V3,네이버백신,Avast)

 

 

 

안녕하세요.

당신의 궁금한 모든것을 알려드리는 원잇(One-IT)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할때 백신은 정말 필수 입니다!!

 

지금까지 백신을 사용하지 않으셨는데,

뭐 바이러스 그런거 걸린적도 없는데? 그런거 운 없으면 걸리는거 아닌가?

 

네 맞습니다. 운이 없으면 걸리죠..

하지만 한번 걸린다면 내가 지금까지 구축해놨던 환경이나, 여러가지 데이터 등을 송두리째 날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고, PC를 느리게하고, 금융정보나 개인정보등을 유출해가는 악성 코드들도 많죠.

그런 경우는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지 않기에 보이지 않는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튼 그냥 백신 하나 설치 합시다!

그려러고 이 글 보실테니까요. 하나 설치해놓고 우리 편안하게~ 컴퓨터 사용하죠!

그렇다면 무로 백신 프로그램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알약 - 이스트소프트

 

알약은 두번째로 설명 드릴 국민 백신(안랩)과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는 놈이죠.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Windows Defender가 있지만, PC의 안전을 좀 더 보장 받고 싶다면 알약을 설치해보세요.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며, 개인사용자들은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알약

 

 

단점은 화면 우측하단에 팝업광고가 자주 뜹니다.. (가끔 짜증날때가) 그 것을 제외하고는 백신으로써는 충분한 역할을 수행되니 사용하시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알약 다운로드

 

 

2. V3 Lite - 안랩

 

V3는 뭐 국민 백신입니다. MS-Dos시절부터 존재하던 안랩에서 만든 백신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개인 사용자는 대부분의 기능이 지원되고 역시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V3 Lite

 

 

 

V3도 팝업광고가 자주 뜨지만, 얘는 특이하게 광고를 설정에 들어가면 30일동안 안볼 수있어요~

환경 설정 - 알림설정 -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를 체크 하고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30일간 광고보지 않는 방법

 

V3 lite 다운로드

 

 

 

 

 

 

3. 네이버 백신 - 네이버

 

국민 검색엔진 네이버에서 만든 백신으로, 알약과 V3에 비해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백신의 기능은 충실해서 사용하셔서도 괜찮은 백신입니다. 광고도 없어서 사용하기 좋고 UI도 간단하여 초심자분들에게 적합할꺼 같네요.

 

 

 

네이버 백신 다운로드

 

 

 

4. Avast Free Antivirus - Avast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유명한 백신입니다. 빠른 업데이트와 다양한 기능으로 높은 진단력을 자랑하며, 보안이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나 금융업무가 필요하신 원잇피플이라면 추천드립니다.

Avast와 AVG Antivirus가 합병하면서 보다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유료로만 사용가능하던 기능을 대거 무료로 변경되어 강력한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역시나 무료 백신들은 지속적인 광고 및 팝업에서 자유로울 순 없습니다. 어베스트 역시 그렇고요. 그렇지만 워낙 유명해서 무료 백신중에 가장 안정성 높은 것을 찾는다면 요 백신을 추천드릴께요.

 

Avast 다운로드

 

 

5. 백신의 중요성

 

백신은 PC를 사용한다면 꼬옥~ 있어야하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짚신도 짝이 있듯이, 우리 컴퓨터에도 백신이라는 짝궁이 있으면 든든하고~ 힘이됩니다.

 

처음부터 PC를 관리하는 습관을 길러야, 내가 정말 중요한 순간이나, 중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는 컴퓨터를 지킬 수 있습니다. 백신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PC를 관리하는것 그 시작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PC를 지켜낼수 있어요.)

 

우리 함께 건강하고 튼튼한 컴퓨터를 만들어가요.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