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신형 스마트폰 V60이 2월에 열리는 MWC 2020에서 공개될 예정이였으나, 지금 엄청난 무서움을 주는 코로나로 인해,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LG전자는 2월26일 (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해의 LG의 첫 플래그십 모델 V60 ThinQ를 공개하였습니다.

 

 

 

LG전자가 프리미엄 단말의 시리즈를 두가지 형태로 가고 있는데, G 시리즈는 4G LTE를 기반으로 하고, V 시리즈는 5G를 탑재하여, 5G 단말기라는 형태로 가고 있습니다.

LG V60은 LG V60 ThinQ란 이름으로 출시 확정되었으며, 5G 통신 규격을 지원하며,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를 지원하는 최초의 시리즈 V50과 동일하게 듀얼 스크린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V60에 전면 디자인은 이미 V50S에서 적용된 물방울 노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든 부분의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진 디자인 입니다.

 

후면 디자인은 상대적으로 애플과 삼성의 인덕션 디자인이 아닌, 일자형 카메라 디자인으로 좀 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 개수는 총 4개인 쿼드 카메라로, 자세한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센서 크기와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분석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듀얼 스크린

LG전자는 V60 ThinQ의 핵심 기능인 'LG 듀얼스크린'을 다시 선보이며, 분리 가능한 디자인의 듀얼 스크린은 폴더블폰의 실용적인 대안으로 꼽히고는 있으나, 삼성의 갤럭시 플립을 보아하니, 이런 듀얼 스크린으로는 조만간 밀리지 않을까 싶다. 결정적으로 무게도 무거워진 점이 아쉽다.

 

요즘에는 모두 다 없어지는 추세인 3.5파이 이어폰 단자는 이번 V60에서도 그대로 유지해서, 3.5파이 이어폰 잭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일 것 같습니다.

 

 

LG V60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의 최신 AP가 탑재되어, 더욱 빨라진 성능을 보여주며, 특히 듀얼스크린 3세대에서는 동영상, 오디오 기능에 개선에 초첨이 맞춰졌습니다. 엘지전자가 이번 V60에서는 스냅드래곤 AP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전력 효율 개선에 초첨을 맞춰다고 밝혔습니다.

 

 

 

LG V60 ThinQ 출시일 및 가격

 

 

LG V60 ThinQ는 몇 주내로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주요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삼성 '갤럭시S20'보다 저렴하고 작년 모델과 비교했을 때 더 합리적인 800달러(97만원)에 책정될 전망이라고 한다.

다만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국내엔 G9만 출시한 예정이라고 하며, V60은 G9보다는 한단계 낮은 플래그쉽 스마트폰라인 업이라는게 LG전자가 밝힌 내용입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