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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 소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에는 손오공,코퍼스코리아,스튜디오드래곤,에스엠,SM Life Design,IHQ,예림당,조이시티,LG유플러스,LG헬로비전,와이제이엠게임즈,알로이스 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오공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 판관비 절감에 따라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
-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코퍼스코리아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국내 제작사 및 방송사로부터 콘텐츠 권리를 구입하여 자체적인 커스터마이징을 거쳐 일본의 주요 방송사, DVD유통사, OTT 플랫폼 사업자에게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 .
- 기타 사업으로는 당사의 네트워크를 연계한 화장품 이커머스 사업 및 자막 제작 사업을 영위.
- 신규 사업으로 드라마 제작, OSMU 사업 등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IP 개발사로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고자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107.5% 증가, 당기순이익은 87.3% 증가.
- 동사는 일본에 위치한 종속법인 (주)코퍼스재팬에 디지털 콘텐츠 유통에 필요한 인코딩 장비 및 인터넷 서버 장비등의 기계장치를 자체적으로 보유.
- 다수의 콘텐츠 확보를 위해 일본 내 한류콘텐츠 배급에 있어 당사는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스튜디오드래곤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함.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임.
주식종목실적
- 상반기에는 전년동기 대비 편성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0.8%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단가 상승과 글로벌 OTT 오리지널 제작 증가에 힘입어이 영업이익은 11.1% 증가함.
- 3분기 방영편수는 예년 수준으로 정상화될 예정이며, 웹툰, 영화, 소설 등 프리미엄 원천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장르와 다양한 포맷의 드라마를 선보일 계획임.
- NFT,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반 사업모델을 확대해 IP 가치를 극대화시킬 계획임.
에스엠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음.
-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음.
-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음.
주식종목정보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1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60.5% 증가.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늘어남.
- 동사는 2020년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를 시도한데 이어 비대면 플랫폼 확대에 나서고 있음.
- 글로벌 팬덤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임.
SM Life Design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CD, 키트앨범을 대체할 수 있는 매체를 개발하여 팬덤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하고 구매욕구를 충족할 만한 신규 매체 계획 중임.
- 2021년 하반기에는 영화사업 부문에서 디즈니 <크루엘라>, <루카>, <블랙 위도우>, <정글 크루즈>, <프리가이>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조제> 가 출시를 앞두고 있음.
IHQ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아이에이치큐'이며 1962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함.
- 연결대상 종속회사 3개사와 관계기업 3개사를 가지고 있음.
-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는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과 방송프로그램제공 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감소, 영업손실은 63.1% 감소,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
- 2021년 상반기 광고수익 부문 매출은 130억원, 수신료수익 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2.3% 감소함.
- 매니지먼트, 제작/콘텐츠 부문 매출은 45억원, 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3%, 1.5% 감소함.
예림당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음.
- 동사는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종속회사를 통한 저비용항공,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3% 감소, 영업손실은 11.8% 증가, 당기순손실은 23.3% 감소.
- 연결대상회사의 종속회사인 ㈜티웨이항공이 COVID-19 여파로 인한 여객운송 수입의 감소로 인하여 동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대폭 감소함.
- 아동 교육도서의 고급화, 조기교육열 상승, 아동용 전자책(e-book)시장의 활성화 등의 요인 인구감소에 따른 수요 감소요인을 상쇄시킬 것으로 예상됨.
조이시티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 자체 개발한 "프리스타일 시리즈"를 비롯해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크로스파이어: Warzone", "블레스 모바일" 등을 서비스함.
- 매출은 온라인 게임 22%, 모바일 게임 78%로 구성됨. 해외매출이 75%를 차지함.
- "건쉽배틀" 등 성공작을 통해 쌓은 유저 정보를 통해 후속작 성공 가능성을 끌어올리고자 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4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6.1% 감소.
- 내수와 수출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매출 개선을 이끌었음.
-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증가했으나 매출 증가폭이 비용 증가폭을 웃돌며 영업이익도 개선됨.
- 온라인과 모바일을 균형있게 관리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음.
LG유플러스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함. 엘지헬리보진, 아인텔레서비스,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21년 2분기 별도 기준 서비스수익 중 무선서비스 비중은 57.7%, 스마트홈 22.0%, 기업인프라 15.9%, 전화 서비스 수익은 4.4%임.
- 2021년 2분기 말 기준 시장 점유율은 무선서비스 24%, 초고속인터넷 20.5%, IPTV 25.7% 등임.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18.4% 증가, 당기순이익은 38.5% 증가.
- 매출 증가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 증가를 상쇄하며 수익서이 개선됨.
- 자사주 1000억원어치 매입 계획을 발표하고 중간배당을 도입하는 등 주주 환원 정책도 이어가고 있음.
- 콘텐츠 사업 투자를 늘리는 등 비통신 매출 비중을 2025년 30%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중임.
LG헬로비전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 동사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20.7% 증가, 당기순이익은 23.7% 증가.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 2022년 11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개시하는 디스니플러스가 동사의 케이블TV 서비스와 연동되어 가입자 증가가 기대됨.
- LG유플러스에 인수된 이후 브로드밴드와 합병 완료하여 유료방송시장 내 경쟁력이 높아질 전망임.
와이제이엠게임즈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라고 표기함. 영문으로는 'YJMGames Co.,Ltd.'로 표기함.
-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
-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임.
-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6% 증가,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7.8% 감소.
- 동사는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음.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음.
- VR선도 기업으로 가기 위한 일환으로 향후 명실상부한 VR 전문업체로서 인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
알로이스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함.
- 해외 단일화된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별 거래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 영업이익은 68.6%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 증가.
- 매출은 100% 가까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제품 품질과 오랜 기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우위 요소로 보고 일반 소비자(Open market)를 대상으로 함.
- 2021년 반기말 현재, OTT BOX 제품은 지역별로 유럽 52%, 북미 31%, 기타지역 7% 총 100%의 해외 수출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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