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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식 정리
화장품 관련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에는 아모레G,아모레퍼시픽,한국콜마,LG생활건강,코스맥스,클리오,토니모리,현대바이오랜드,코리아나,잇츠한불,네오팜,파미셀,엔에프씨,씨큐브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식에 대한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목차
아모레G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지주회사인 동사는 연결 대상 법인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음.
- 생활용품 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은 114.3% 증가, 당기순이익은 320.2%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구조조정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주력 자회사들의 실적호조로 양호한 외형과 수익성을 시현함.
- 자회사들의 펀더멘탈이 점차 강화되고 있고 비용 감소세도 뚜렷한 바, 지속 가능한 실적 상승세로 봐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됨.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9%를 담당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10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9% 증가.
-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
-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함.
한국콜마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147'서비스를 론칭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이익은 10.3% 감소, 당기순이익은 20.8% 증가.
-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콜마 온라인 고객사의 신규수주 확대에 따른 성장세와 북경 콜마의 매출 성장세로 중국향 매출 개선됨.
- 미국 시장의 매출도 코로나 19의 기저효과에서 벗어나 전반적인 회복세를 시현하며 영업적자 축소되었으나, HK이노엔의 B2C사업인 H&B 매출 둔화로 영업이익 감소.
LG생활건강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 증가.
- 원가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 동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신규 성장 채널 투자를 통해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
- 2020년 말 자회사인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와 합병해 경쟁력을 강화함.
코스맥스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600여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함.
-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 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59% 증가, 당기순이익은 91.8% 증가.
- 국내 시장의 손소독제 관련 역기저에도 불구하고, 고객사들의 중국 및 일본향 수출 증가로 COVID-19 이전 수준 이상의 실적 성장을 기록하며 매출 증가.
- 미국과 동남아시장에서 COVID-19의 영향이 지속되며 회복세 지연되고 있으나, 중국 화장품 시장의 온라인 고객사 비중 상승세에 따라 견조한 실적 시현.
클리오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 신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21.1% 감소, 당기순이익은 53.1% 감소.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 원가는 오히려 전년 대비 늘어나며 영업이익이 줄어듬.
-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최근 5년간 23.7%의 연평균 매출성장을 달성하였음.
- 고가의 해외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구축 성공.
토니모리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 연결 회사로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운영하며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코스를 포함하여 11개사가 있음.
-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감소, 영업손실은 67%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COVID-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 축소.
-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음.
현대바이오랜드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1995년 설립된 동사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Hyaluronic Acid(천연보습제), 유용성 감초(천연미백제), 베타글루칸 등 대표 소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가 기능을 접목하며 지속적으로 Advanced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제품인 '오스가이드'가 미국 FDA 사용승인을 획득하며, 미국 임플란트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임.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106.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0.5% 증가.
- 전년 대비 실적 증가로 수익성 개선되고 있으며, 독자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용 원료 개발에 성공하며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에 속도를 내는 등 지속적인 성장 기대.
- 2021년 6월, 피부 상재균총 조절효과를 갖는 하이브리드 박테리얼 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함.
코리아나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그 밖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함.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은 673.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 동사는 시판과 직판이라는 두 가지 유통경로별로 제품을 차별화하여 마케팅 경로를 이원화함으로써 유통질서의 혼란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함.
- 최근 온라인, 해외시장, 세니떼뷰티샵(멀티브랜드샵)등 매출경로를 다양화하고 있음.
잇츠한불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임.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24.9% 증가, 당기순손실은 44% 증가.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오히려 소폭 증가함
- 동사는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을 통해 30여명에 달하는 우수한 연구개발인력을 확보하여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라인 제품의 뒤를 잇는 월드클래스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네오팜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 가 있음.
-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 주요매출처로는 씨제이올리브영주식회사, 쿠팡 등이 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증가, 영업이익은 9.5% 증가, 당기순이익은 0.7% 감소.
- 동사 독자적 제형 기술인 MLE(건강한 사람의 피부지질구조와 유사한 구조를 갖는 제형)를 기반으로 한 효능과 효과를 입증 하는 우위성을 갖고 있음.
-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5년 연속(2007년~2021년) 1위를 차지함.
파미셀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음.
-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음.
주식종목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8% 증가, 영업이익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67.8% 증가.
-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여,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또한 비교적 큰폭으로 증가함.
-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지속되고 있음.
엔에프씨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2012년 4월 23일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유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영업을 위주로 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및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해 왔으며 세계 화장품 시장은 지속 증가하는 추세임.
- 동사 완제품 사업의 주요 국내 영업 대상은 강력한 해외 유통 채널을 가진 국내 딜링 회사 및 소셜미디어, H&B샵 등의 국내 신규 판매유통 채널을 보유한 회사들임.
주식종목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 감소.
- 원가율 상승,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외형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함.
- 동사는 난용성물질을 피부자극이 없는 인지질로 둘러 싸서 쉽게 수용액에 분산시킬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 중국, 북미시장 로컬 브랜드에 완제품 생산 수주 받는 중.
씨큐브 (화장품 관련주식)
주식종목정보
- 동사는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는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2000년 10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2011년 11월 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운모제품 제조 및 판매업, 전기, 전자 제품용 안료제조 및 판매업, 화장품용 안료제조 및 판매업, 자동차용 안료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함.
- 진주광택안료는 진주빛, 무지개빛, 금속빛을 자아내는 안료를 통칭하는 명칭임. 컬러알루미늄 페이스트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임.
주식종목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0.8% 증가, 당기순이익은 9.4% 증가.
- 매출증대 속 영업이익 소폭 증대에 성공함. 동사는 수익성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중임.
- 동사의 화장품용 시장은 코로나19로 수요가 줄고, 산업용 시장은 중국 저가 제품으로 인해 가격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음.
- 세라믹 소재를 활용한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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