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테픈 신발 레벨업 능력치 배분 방법
스테픈은 레벨업을 통하여 능력치를 향상시켜서, 채굴량을 늘리거나, 미스터리 박스 드랍률 향상, GMT 토큰 드랍률 향상(아직 미구현), 신발 내구도 수리 비용 감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레벨업 비용과 능력치 배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스테픈 신발 능력치
- Efficiency(에피) : GST 채굴량 증가
- Luck(럭) : 미스터리 박스 드랍률 향상/높은 등급에 박스 출현
- Comfort(컴포트) : GMT 드랍률 증가(미구현)
- Resilience(레질) : 신발 내구도 소모 감소, 내구도 수리비 감소
현재 회색 능력치는 신발의 기본능력치이며, 초록색 바로 표시된 부분이 레벨업을 통해, 스텟을 찍어서 나온 표시입니다.
Base 버튼을 누르게 되면 기본능력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GST 채굴, 내구도, 미스터리 박스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컴포트를 제외한 3가지 능력치를 신경 쓰게 됩니다.
이중에서 Luck(럭)은 커먼 신발에서는 무의미하며, 언커먼이나 레어는 가야지 제대로된 미스터리박스를 겟할 수 있습니다. (이 이유에 대해서는 추후에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그래서 Effciency(에피)와 Resilience(레질) 두가지 능력치만 찍으시면 됩니다.
레벨업 마다 에피와 레질에 비율은 보통 5:1정도에 비중을 가져가게 되는데, 자세한 레벨별 능력치는 아래의 StepN ROI 시뮬레이터를 참고해보세요.
스테픈 신발 능력치 가이드
여기서 내신발 등급, 타입, 레벨 등을 입력 한 후에, 사용에너지 수, 레벨업 목표, 레벨업방식, 스탯 분배 방식(GST 최적화 선택), 시뮬레이션은 최소 30일 정도 선택하시고, 우측에 스니커즈 스탯에 본인에 신발의 BASE 스탯을 입력한 후에 시뮬레이터 시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테이블 탭을 확인해보면, 레벨에 따른 에피와 레실에 분배치를 알 수 있어서, 이걸 토대로 레벨업 시 찍어주시면 됩니다.
스테픈 신발 레벨업 비용 계산표
레벨업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간중간 GMT가 드는 레벨업이 있으니, 미리 GMT로 환전해서 두시면 빠르게 렙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채굴이나 원금회수를 위한 레벨업은 에너지에 따라 다르게 가져가는데,
2에너지에 경우는 9레벨에서도 원금회수(멘징)이 가능하며,
4에너지는 13이나 19레벨까지 레벨업 후 원금회수
9에너지 이상은 28레벨까지 올리고 원금회수를 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28레벨업까지 드는 비용 또한 3~400백만원이기 때문에 본인에 투자성향이나 스테픈을 하는 방향성에 따라서 다르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28까지 레벨업 중이고 곧 28이 될 예정이여서 이후에, 원금회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GEM(보석)과 소켓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테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