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세대 레인지로버 출시정보
5세대 레인지로버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순수 전기차 모델인 리이매진(Reimagine)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에 따라 4인승, 5인승과 최초로 7인승 모델이 선택이 가능하다.
목차
5세대 레인지로버 출시정보
5세대 2022 신형 레인지로버는 지난해말 출시 예정이였지만, 현재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해, 올해말 이나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확실한 일정은 추후에 공지가 되는데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대략 1억7천~2억 수준이 될 것으로 같습니다.
5세대 레인지로버 제원 및 파워트레인
레인지로버는 최고출력 530마력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되었다.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신형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76.5㎏·m 등 수준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고, 다이내믹 런치 기능을 지원하함으로써 100㎞/h에 도달하는데 4.6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최신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에는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의 BiSG(Belt-integrated Starter Generator)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스톱-스타트 시스템의 반응성과 정교한 작동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가속 시 엔진에 추가적인 지원을 더해 기존 대비 최대 5% 더 높은 효율성을 나타낸다. 트윈 터보에 탑재된 트윈 가변 노즐 기술은 단 1초만에 2,000rpm에서 90%의 최대 토크를 출력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D350 엔진의 구동력은 최고 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71.4㎏·m 등에 달한다.
새로운 P510e PHEV 모델은 랜드로버의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38.2㎾h 리튬 이온 배터리 및 105㎾ 전기 모터 등을 함께 갖췄다. 이에 따라 유럽(WLTP) 기준 최대 100㎞를 전력으로만 주행할 수 있다.
또 400마력의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105㎾ 전기모터를 바탕으로 합산 최고출력 510마력, 합산 최대토크 71.2㎏·m 등 수준의 구동력을 발휘한다. 50㎾ 용량의 DC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1시간 이내에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디자인
올 뉴 레인지로버의 외관은 아래로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뒤에서 솟아오르는 듯한 형태의 실 라인 등 기존 디자인 특징을 계승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장착된 23인치 휠을 비롯해 세로 형태의 리어램프 등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갖췄다.
실내의 신규 특징으로, 1열과 2열 사이 거리가 20㎜ 가량 확장됨으로써 뒷좌석 탑승자의 시야를 확장했다.
뒷좌석에는 11.4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가 탑재되고, 센터 콘솔에는 터치 형식의 8인치 뒷좌석 컨트롤러가 장착돼 앞좌석에서 후석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모델 대비 75㎜ 더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브랜드 최초의 3열 7인승 모델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재규어 랜드로버 전동화 비전 ‘리이매진’의 핵심 요소인 신규 아키텍처 MLA-Flex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이다.
MLA-Flex 아키텍처는 내연기관차와 전동화 차량 모두에 적용할 수 있는 설계 방식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신규 아키텍처를 통해 더욱 강화한 강성과 높은 정숙성을 달성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또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한국 전용 사양을 제공한다. 이 일환으로 티맵 모빌리티의 길안내 서비스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제공한다. T맵 x 누구의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도 함께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