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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국세납세증명서)

국세완납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납세증명서란?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납부내역증명과는 다른 서류입니다)

    체납과 미납은 다릅니다. 미납 내역만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과세관청에 유선으로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부가세 / 법인세 / 소득세 : 관할 세무서에서 확인 가능
    • 지방세 : 관할 구청에서 확인 가능

     

     

    2. 납세증명서 유효기간

    납세증명서의 기본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납세 증명서에 유효기간이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국세완납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해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4. 상단에 민원증명을 선택해주고,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서택하여 줍니다.

     

     

    5. 로그인을 진행하여줍니다.

     

    6. 기본인적사항과 수령 방법, 제출처를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7. 민원 신청내역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며, 증명서를 열람하거나 출력이 가능합니다.

     

     

    국세 완납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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