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금융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다음과 같이 npupdatec.exe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해당 오류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pupdatec.exe ?

 

 

npupdatec.exe 오류는 nProtect Online Security 라는 프로그램 때문에 나타나는 오류 입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공인인증서나 비밀번호 등을 암호화 하고 보안 정책을 시행해주는 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은행이나 금융 홈페이지를 접속하신다면, 필수 설치 파일에 포함되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별도로 설치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경우는 오류가 잘 나지 않지만, 브라우저에서 자동설치를 하거나, ActiveX를 이용하다보면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은행 업무등을 보기 위해,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npupdatec.exe 오류창이 나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1.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깨끗하게 제거해준 뒤, 재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2. 윈도우 검색기능에서 제어판을 입력 후 선택하여 줍니다.

 

 

 

3.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하여 줍니다. (만약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보이지 않으시다면,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을 범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4. 먼저 이름 순으로 정렬하기 위해 이름 부분 탭을 눌러 준 뒤에, 키보드에서 n 을 한번 눌러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nProtect Online Security V1.0(PFS)를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여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삭제가 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 그리고나서는 재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하시면 이제 오류는 사라지셨을 겁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다운로드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