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엄청 느려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오늘은 그 증상 중에 하나의 원인이 webhelper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webhelper ?

 

컴퓨터로 토렌트를 설치해서 다양한 토렌트 파일들을 다운을 받으신적이 있나요? 그런데 이 토렌토를 사용하다보면 webhelper라는 프로세스가 함께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이 webhelper 프로세스가 윈도우 상에 실행되면 갑자기 CPU를 100% 다 사용하게 되면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webhelper는 애드워드로 uTorrent를 사용 시에 계속 광고를 띄워주는 역할을 하는데, 계속 광고를 띄우는 것도 안좋지만 CPU와 메모리를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서 컴퓨터에게 악영향을 끼칩니다.

 

 

 

webhelper 삭제 및 자동실행 방지 방법

 

첫번째로, 과도하게 점유하고 있는 WebHelper를 없애기 위해,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신 후 WebHelper 항목을 선택, 마우스 우클릭으로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 뒤에는 자동 실행을 방지해주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윈도우 + E 를 눌러서 파일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그리고서는 C드라이브에, 사용자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지금 사용 중인 사용자명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는 AppData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Roaming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uTorrent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최신 버전으로 폴더를 들어갑니다. 가장 큰 값을 가지고 있는 것이 최신 폴더 입니다.

 

 

 

 

그런 뒤, utorrentie.exe 파일을 선택 후 Delete 버튼을 눌러서 삭제하여 줍니다.

 

 

그런뒤에 해당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새로만들기 - 폴더를 선택하여 폴더를 생성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폴더 이름을 utorrentie.exe로 변경하여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해당 파일이 다시 생성되는 것을 막아줘서 자동실행을 막아주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작업 관리자를 확인해보면, 확연히 점유율이 줄어든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