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TF Loader의 정체? 삭제 방법

 

 

CTF Loader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한글 입력기 관련 서비스 입니다. 헌데 이 프로세스가 각종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해, CPU와 메모리를 과점유 하는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CTF Loader 프로세스

 

 

위에 이미지에 보시는바와 같이, CPU 0%, 메모리 4.6MB의 상태라면 정상적인 상태 입니다. 허나 문제가 생긴다면, CPU 점유율이나 메모리 점유율이 급격하게 올라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v3나 알약과 같은 백신 치료를 통해, CTF Loader의 걸려 있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치료해야합니다. 만약 이것도 안되면, 서비스 항목에서 터치 키보드 기능을 중지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Ctrl + Alt + Del 키를 눌러서 작업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뒤 프로세스에서 CTF Loader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CTF Loader 프로세스는 ctfmon.exe에서 실행되는 프로세스이며, System32 파일 안에 있어서 원도우 10이 설치되면 함께 설치가되는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악성코드에 취약한 프로그램이다보니 오류가 발생할 경우는 위에 방법을 시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위에 작업을 하였는데도, CPU나 메모리 점유율이 상승하는 현상이 일어난다면, 서비스 탭에서 TableinputService라는 프로세스도 함께 중지해주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CTF Loader에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