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세스 목록에 있는 yourphone.exe는 윈도우10 레드스톤 5부터 생긴, PC와 스마트폰 간의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관련 프로세스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PC<->스마트폰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yourphone.exe 중지 방법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는 사진과 문자의 동기화를 해주고, PC에서 사진이나 문자 정도만 확인하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하겠지만, 워낙 동기화 프로그램이 따로 잘되있어서 사용하시는 사람이 있을까 싶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를 사용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백그라운드에서 메모리 리소스만 차지하고 있는 필요없는 프로세스기에 중지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시작에서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 정보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런 뒤 좌측에서 백그라운드 앱을 선택하고 우측에서 마우스 휠 스크롤을 내려 사용자 휴대폰을 찾은 뒤,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yourphone.exe 완전 삭제 방법

 

Windows PowerSell을 이용하면, 완전히 yourphone.exe를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윈도우 검색에 Windows PowerShell을 검색하여 선택하여 줍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YourPhone -AllUsers | Remove-AppxPackage

위에 문장을 입력하여 주시면 삭제가 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