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바타2 관련주 TOP 7 | 아바타 물의 길

13년을 기다린 아바타 후속작, 아바타2 물의 길 12월 14일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흥행이 예상되는 만큼 아바타2와 관련이 있는 기업들이 수혜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바타2 관련주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목차

    1. IHQ

    디즈니는 계약사를 통해 IHQ 지분 4.9%를 인수하였으며, 향후 계열사를 통해 디즈니와 비지니스를 진행한다는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등을 영위.
    • PP사로서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거나 외부에서 구입해 SO, 위성방송, IPTV 등의 플랫폼에 공급.
    • 다수의 유명 연예인을 보유하고 있는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관련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 2022년 6월 워너원 출신 박지훈 등이 소속된 마루기획 인수.

    기업매출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 감소, 영업손실은 197.4% 증가, 당기순손실은 2,786% 증가.
    • 동사가 제작한 작품은 2021년 스폰서 (작가: 한희정, 출연: 한채영, 구차성 외 다수), 2020년 포레스트 (작가: 이선영, 출연: 박해진, 조보아 외 다수) 등이 있음.
    • 온라인 상의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BGM서비스 등과 더불어 각종 디지털 컨텐츠 사업을 운영하여 사업성 향상에 노력.

    기업분석 재무분석 확인하기

     

    2.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는 디즈니의 패키지 미디어 판권을 보유하여 DVD, 4K, UHD를 기획 제작하여 유통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매출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감소, 영업이익은 52.5% 감소, 당기순이익은 91.2% 감소.
    •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아이템 개발 및 제작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룹사 내의 역량을 골고루 활용할 수 있는 출판 등의 신사업 등을 꾸준히 기획하고 있는 중임.
    • 동사는 운영 노하우로 축적된 레서피 표준화와 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운영 매뉴얼로 가맹사업 개시를 진행하고 있음.

     

    3.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의 최대주주인 LG유플러스가 디즈니플러스와 IPTV 독점 제휴를 맺어서 관련주로 평가받았습니다.

    기업정보

    • 동사는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 동사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함.

    기업매출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26.9% 증가, 당기순이익은 35.6% 증가.
    • 매출액 늘면서 외형 성장 달성하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증가함.
    • 고령화 및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의료기기 렌탈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의료기기판매·임대업을 신사업 추진 예정. 또한 지역기반의 ICT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팜 교육사업을 통해 산업 내에서 기회를 모색 중.

    기업분석 재무분석 확인하기

     

    4. 알로이스

    알로이스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 동사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함.
    • 해외 단일화된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별 거래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기업매출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25.7% 감소, 당기순이익은 50.1% 증가.
    • OTT BOX의 100% 외주생산으로 고정비 절감 및 중국 저가 제품과 소모적 판가 경쟁을 피하기 위해 기술우위를 활용한 고가전략을 유지중.
    • 현재, OTT BOX 제품은 지역별로 유럽 58%, 북미 36%, 기타지역 6%로 구성되어 있음. 남미, 아시아 등 판매처 확대를 위한 노력중.

     

     

    5.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는 VFX 전문기업으로 월트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되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됨.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를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9%로 최대주주가 됨.

    기업매출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6% 증가, 영업손실은 1656.2% 증가, 당기순손실은 2023.1% 증가.
    • 음원사업을 결합한 OSMU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작품들에 소속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자체 제작효율 및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음.
    • 최대주주인 컴투스와 협업하여 구축 중에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관련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개발할 계획임.

     

     

    6. 예림당

    예림당은 디즈니와 디즈니 출판물에 대한 국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기업정보

    •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음.
    • 동사는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함.

    기업매출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도서책 시장의 부진으로 매출이 줄었으나 판관비는 증가하면서, 외형이 줄어든 한편 수익성도 크게 악화됨. 동사는 균형잡힌 영업 포트폴리오 및 대표작 "Why?"시리즈를 중심으로 사업 전개 중.
    • 해외시장에서도 총 6개 언어권 8개국에 "Why?"시리즈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음.

     

     

    7. 손오공

    손오공은 지난 2020년에 제임스 노 월트디즈니 전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한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업정보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기업매출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외형 축소, 원가율 악화 등이 겹치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0억원가까이 줄어들며 적자전환.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기업분석 재무분석 확인하기

    실시간 주가 확인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