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재미있는 영상 부터 강의 자료, 삶의 지혜를 담은 영상등 시간가는 줄 모르고 유튜브를 시청할때가 많습니다.  주로 출 퇴근시에 시청하시는 분들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실시간 스트리밍인 유튜브가 끊기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영상을 또 보는 경우도 있는데, 또 데이터를 사용해야하는 것도 아까 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류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지만, 월구독료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유튜브영상 다운로드 단축어 받기

 

유튜브 동영상을 아이폰에서 다운받기 위해서는 단축어라는 어플을 사용합니다. 단축어는 여러가지 명령들을 조합해서 한 번에 실행할 수 잇게 해주는 아이폰에 있는 기본 앱입니다. 단축어는 만들 수도 있지만, 어려운 단축어는 만들기 쉽지 않아서 이미 만들어지 단축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링크를 열어주세요.

 

아이폰 유튜브영상 다운로드 단축어 받기

 

 

 

 

그다음에 단축키 가져오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단축어 화면이 열리면서 단축어 추가하는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하단에 있는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나의 단축어에 단축어카 추가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뒤에 유튜브에서 저장하고 싶은 영상을 찾습니다.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런 뒤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아까 설치했던 단축어 Download From YouTube Share Menu (upull.m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Download From YouTube Share Menu (upull.me)' 단축아가 'upull.me'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고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일을 저장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videoplayback-1은 임시로 지정된 이름으로 눌러주시면 이름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하고 원하는 위치를 지정한 뒤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iCloud나 Google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에 바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그러고 나면 파일 어플에 들어가서 내가 다운 받은 영상을 언제든 볼 수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