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엔 디스코드를 이용하여 각종게임할때 보이스로 활용을 많이 하는데요. 이렇게 디스코드를 이용하여 실시간 대화를 하기 위핸 반드시 디스코드가 컴퓨터에 설치 되야 합니다.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해결하기

 

 

PC에서도 디스코드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롤을 즐겨하는데요. 디스코드를 설치하려는데 오류가 Installation has failed 란 오류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Open Setup Log를 눌러서 어떤 오류 때문에 설치가 중단되었는지 확인해 보니,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프레임워크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원인이였습니다.

그래서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쉽게 소개 해드립니다. 먼저 닷넷프레임워크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여 줍니다.

 

닷넷프레임워크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recommended가 들어가 있는 최신 버전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나서 Download .Net Framework 4.8 Runtime 버튼을 눌러주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그런 뒤에 다운로드 받아진 패키지 파일을 실행하여 줍니다. 동의함을 누르고 설치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면 닷넷프레임워크에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고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닷넷프레임워크를 설치하였습니다. 이제 마침 버튼을 눌러주시고, 컴퓨터를 한번 재부팅해준 뒤에, 디스코드를 실행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이전에 발생했던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디스코드가 설치되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