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오류관련

markany inc 삭제 방법

돈박사님 2020. 3. 6. 00:05

 

이름에 markany inc가 붙어 있는 프로그램들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국내 보안 프로그램 업체 마크애니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입니다. 마크애니는 문서보안, 위변조방지, 웹 컨텐츠 보호 등을 사용자와 컨텐즈 제공자를 위해 만들어진 보안 프로그램 입니다. 주로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이용시에 설치가 요구됩니다.

 

 

 

 

 

markany inc 삭제 방법

 

마크애니 프로그램을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한다면 설치가 필요하게 됩니다. 다만 공공기관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이니, 사용하지 않을때는 삭제 해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컴퓨터의 리소스를 계속 점유하고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프로그램들을 오래 방치하게 되면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검색에서 appwiz.cpl를 입력하여, 선택하여줍니다.(프로그램 및 기능 실행)

 

 

 

 

그러고는 m을 눌러서 markany inc가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들을 모두 더블클릭하여 삭제하여 줍니다.

 

 

 

삭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이 계속 리소스를 잡아 먹고 있는다는 점이 삭제를 해야할 이유가 되니, 평소에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삭제해주는 습관을 들여서 쾌적한 PC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