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루켄테크놀러지스는 코넥스에 상장된 기업으로, 반도체 후공정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루켄테크놀러지스 기업 분석에 대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루켄테크놀러지스 기업 정보

    HBM 테스트 프로브, OLED 프로브 유닛, HBM KGS 마이크로 범프 프로브 헤드, IC 테스트 소켓, WLCSP 프로브 카드와 같은 다양한 인터페이스 테스트 관련 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극미세 피치 디바이스를 어떠한 신호의 왜곡 없이 완벽하게 성능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루켄테크놀러지스 재무정보

    지난해는 마이너스 수익성을 기록하였으나, 2023년에는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실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좋은 성장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루켄테크놀러지스 코스닥 상장

    루켄테크놀러지스는 올해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실현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2021년에 진행했다가 자진철회를 진행 하였으며, 다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실적은 전년 대비 소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반도체용 검사부품의 지속적인 수주가 기대되면서 올해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시현할 것이란 설명이다.

     

    회사 측은 고해상도와 파인피치(Fine Pitch) 성능을 갖춘 검사부품 판매 확대를 통한 매출 증가, MEMS Fab(미세전자제어기술 청정실) 공정 기술에 따른 원가 절감으로 인한 가격 경쟁력 확보 등을 실적 증가 요인으로 꼽았다.

     

     

    루켄테크놀러지스 성장성

    반도체 후공정 소켓 시장규모는 2019년 11억4000만 달러에 이어 2021년 12억8000만 달러로 연평균 4% 이상 성장했으며, 향후 비메모리 반도체 수요 증가로 꾸준한 시장 성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5G, 자율주행 등 4차 산업의 성장에 맞추어 고집적화 되는 반도체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도 새로운 산업 창출과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달, 반도체 분야 신규 지원 대상에서 반도체 공정장비 및 고집적 반도체 검사용 마이크로 소켓을 포함시켰다.

     

    루켄테크놀로지스 관계자는 "세계 최초 신개념의 M-POGO 제품을 개발함에 따라 해외 및 국내 굴지의 반도체 기업과 기술 개발 및 양산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미국 내 고객사를 보유한 상황에서 최대 메모리 반도체 기업과도 추가 업체 등록 및 사양 협의를 마쳤고, 올해 이달 소켓 수주가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웨이퍼 상태에서 칩의 전기적 특성을 검사하는 M-POGO Probe Card도 국내 반도체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 진행 중이라, 2분기 내 1차 시제품의 평가가 마무리되고 4분기에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