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노벡스 기업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벡스는 이미지 생성기술을 통해, 국내외 디지털사이니지 시장에서 광고매체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2차전지 검사 장비 부문 사업을 영위하며, 2차전지의 성능과 수명 테스트에 사용되는 충방전지시스템(Cycler)에 진출하여 내부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다.

 

TAS, WINGTV, SPINTV, DDM 등의 주요 사업 영역입니다. 이노벡스 기업정보와 코넥스 정보 상장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노벡스 기업정보

기업정보

  • 2013년 11월에 설립된 동사는 잔상효과를 이용한 이미지 생성기술을 활용하여 국내 및 전세계 디지털사이니지 시장에서 광고매체 제품을 제작하고 있음.
  • 주요제품으로 ‘TAS(터널광고시스템)’, ‘WingTV’, ‘SpinTV’ 등 LE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 2019년부터 전국 홈플러스 매장 50여 곳에 DID 디스플레이 및 WINGTV 제품이 설치되어 운영 중.

 

기업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0.9% 증가, 영업손실은 27% 감소, 당기순손실은 7.6% 감소.
  • 2021년 하반기 EVS사업(자동차 밧데리 충방전기 및 테스트기)을 인수하여 긍정적인 매출이 기대됨.
  • 신규사업으로는 2차 전지 충방전 테스트 장비 사업이 있으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셀 출하 전 전수 검사와 실 주행 환경 상의 배터리 부하 테스트가 가능한 장비임.

 

 

주요 사업 영역

TAS

 

TAS (Tunnel Advertising System)는 터널광고 기술로, 지하철 터널에 수백개의 LED 바를 일정 간격으로 설치해, 영상의 개별프레임을 각각의 LED 바가 고속으로 표출하는 방식입니다. 사람 눈의 잔상원리에 의해 하나의 영상으로 표현되는 신기술로, 지하철의 통과속도에 따라 연동되어지게 됩니다.

 

승객들은 TAS가 설치된 구간에서 약 15초 동안 노출됩니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지하철의 어두운 구간에 예상치 못한 영상의 출현은 다른 지하철 매체보다 매우 높은 회상률을 보이게 됩니다.

 

WING TV

TAS에서 사용하고 있는 잔상효과를 통한 이미지 생성 기술을 하여 다양한 실내 공간에서 전면에3D 입체 영상과 유사한 효과를 보이게 하는 Virtual Holographic Digital Display이다. Cafe, Shoes Shop, 은행, 관공서, 백화점 등 다양한 공간에서 광고 및 제품/상품 홍보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SPIN TV

 

단순이미지를 전달하는 기존 광고매체를 넘어 360˚회전하며 다이나믹한 영상전달이 가능한 신개념 멀티미디어 제품이다.

 

TAS에서 사용하고 있는 잔상효과를 통한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하여 한정된 실내,외 공간에서 360도의 각도에서도 화면을 볼 수 있게 만든 신개념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다. 국내 최고의 기술과 경험으로 창의적인 공간 활용 및 뛰어나 시인성의 특성을 가진 디스플레이를 구현하였다.

 

DDDM

DDM(Digital Display Media & Solution)을 전국적으로 다양한 장소에 구축, 운영되는 DID에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H/W, S/W를 설치/운영.

 

2차전지 검사장비

이노벡스는 2021년 8월 이차전지의 성능과 수명 테스트에 사용되는 충방전시스템(Cycler)에 진출한 뒤 내부 시스템 구축을 해왔다.

 

회사는지난해 8월 북유럽 신생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인 노르웨이 모로우 배터리(Morrow Industrialization Center AS)와 파일럿 라인의 충·방전 검사장비 계약을 체결했고, 지난해 말까지 1차 물량 공급을 완료했다. 또 한국전지협회 회원사 활동을 통해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고, 이차전지 장비 관련 코스닥 상장사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했다.

 

 

 

코스닥 IPO 준비

 

이노벡스는 신규 장비로 이차전지 충·방전 검사장비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효율 전기차 충전기, 배터리 간이 검사장비 등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로 연내 글로벌 시장 출시할 계획이다.

 

2차전지 관련 사업을 강화하여 2024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