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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차근차근하게 따라하시기만하면 손쉽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의 버튼 접근 시 바로 발급하기 화면으로 접속되니 이용하시면 편하게 바로 발급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받기(정부24)

 

 

 

1. 정부24 홈페이지 링크로 접속하시되면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3. 원하시는 인증 절차를 이용하여 주세요. 저는 간편인증으로 인증하여 보겠습니다.

 

4. 네이버 인증을 통해 인증을 진행하여 줍니다.

 

5. 이후 인증완료를 해주면 됩니다.

 

 

6.원하시는 발급 유형을 선택하여 줍니다. 주민등록 등본 발급, 주민등록 초본 발급, 영문 발급등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선택하여 주고 발급형태를 선택하여 줍니다.

 

7. 선택 발급 선택시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세데 구성정보, 세대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까지 상세로 출력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발급을 원하시는 유형을 선택하여 주시면됩니다.

 

 

8. 수령방법을 선택하여 줍니다. 기본적으로 온라인빌급을 통해 출력이 가능하며, 우편 발송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으로 신청을 진행하겠습니다.

 

9. 민원 신청을하게 되면 1분이내에 결과 나오고 문서 출력을 선택하여서 문서를 출력하거나 PDF 등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10. 인쇄 버튼을 누르고, 대상을 PDF로 저장을 선택한 후 저장 하시면, 원하시는 경로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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