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아이폰이나 맥북, 아이패드로 쉽게 파일이나 사진등을 옮기게 도와주는 에어드롭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아이폰 에어드롭이 안뜸 현상이나 실패가 된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롬 안뜸 실패 해결 방법

 

먼저 에어드롭을 사용하려면 블루투스, 와이파이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하여 줍니다.

Wi-Fi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연결 상태 확인

블루투스 신호를 잡을 수 있게 근거리에 위치시키기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ON

 

 

 

AirDrop 수신 설정 확인하기

 

 

에어드롭이 비활성화 된 상태라면,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켜져있더라도 에어드롭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설정이 되있더라도,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만 연결이되게 해놓았다면, 연락처에 없는 기기와 연결하려면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 앱 실행 -> 일반 -> AirDrop -> 모든 사람 으로 설정하여줍니다.

 

 

단, 에어드롭이 모든사람으로 되어있는 경우라면 공공장소에서, 에어드롭을 통해, 아무 사진이나 내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연락처만 으로 변경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드롭 설정을 다시하였다면, 이제 사진 등을 선택하여, 탭하여 AirDrop으로 공유를 사용하여 에어드롭으로 사진과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받는사람에는 AirDrop 메시지 창이 뜨고, 상대방 아이폰 이름과 내용에 대해서 알림이 뜨고, 수락을 누르면 전송 받을 수있습니다. 에어드롭에 강점은 간단하게 버튼 한두번으로 데이터를 송수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에 있습니다.

 

 

 

 

간단하게 에어드롭 안뜸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