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으로 앱스토어를 이용하여 필요한 앱들을 받아서 설치를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이전에는 앱을 다운로드 받을때 유료 앱들이 많지만, 요즘은 무료 앱이여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다보면, 앱 내 구입을 유도하는 앱들이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앱 내 구입을 차단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앱 내 구입 차단하는 방법

 

앱내구앱(In-App Purchases)은 아이폰 설정에서 앱 내 구매 기능을 차단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먼저 설정 앱을 실행 시켜, 일반으로 들어가서, 스크린 타임을 선택하여 줍니다.

만약 iOS 12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설정 -> 일반 -> 차단 -> 앱 내 구입 옵션을 체크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선택하여 준 뒤에,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리고는 iTunes 및 App Store 구입 을 선택하고, 앱 내 구입 선택합니다.

 

 

그런 뒤에 허용 안함으로 변경하시면, 아이폰 앱 내 구매가 차단 되게 됩니다.

 

 

 

차단을 한 상태에서 만약 앱 내 구입이 있는 앱을 사용한다면, '기기의 제한 설정에서 인앱 구매를 활성화하세요'라는 안 내 문구만 뜨게 됩니다. 만약 앱 내 구입을 하시려면 다시 가셔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