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기록하면서 9천7백만원까지 오르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서, 예상보다 더 많은 자금이 코인시장에 유입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 및 가상화폐시장에 유동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에 커짐에 따라 이익을 보는 비트코인 관련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향후 주가 전망까지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비트코인 관련주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위믹스 코인을 만든 기업으로, 위믹스 코인이 지난해 9월 740원을 기록하다가, 5,790원까지 65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한 뒤 현재 3,8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위믹스는 현재 코인원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위믹스 코인에 상승세와 함꼐 반사이익이 기대됩니다. 다만, 실적악화로 인해 주가가 비트코인 주가 흐름과 동조되어 움직이다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주가 흐름이, 위믹스 코인 차트와 매우 흡사한 형태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에 위믹스 가격에 따라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위믹스 코인 주가(2023.8 ~ 현재)

    알트코인 시장 상황상 알트 불장에 가능성이 높은 만큼, 위메이드 주가 자체가 상승할 여력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위메이드는 빗썸의 최대주주인 비텐드에 800억을 투자한 만큼 가상화폐 시장에 유동성 증가와 함께 수익증가가 기대됩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주소, 벤처기업창업 지원을 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투자기업으로, 국내 비트코인 점유율 80%에 달하는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7.59%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량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더불어서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월 100조에 가까운 거래량 발생으로 두나무의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기술투자에 이익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지난 비트코인 상승 사이클에도 큰 상승을 이뤘던 만큼 이번에도 지금보다 더 높은 상승을 올릴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또한, 우리기술투자와 더불어 가상화페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에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약 5.97%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우리기술투자와 비슷한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다만 단기적인 추세로는, 마지막 주봉이 차트 상 도지 형태를 띄고 있는 모양을 보이며, 상승 저항에 부딪쳐 있는 모습을 띄는 만큼 단기적 추세 하락에 유의할 필요가 높아보입니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312억을 투자하여 가상화페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상승과 함께, 최저점에서 상승하여 2배이상에 상승률을 보여주며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비트코인 가격에 추가적인 상승이 나타나면 역시나 반사이익으로 상승할 여력이 충분해 보입니다.

    다만 기업 자체에 실적은 좋지 않은 상황인 만큼, 단기적 상승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