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그에 따라 알트코인 시장에도 펌핑이 일어나면서 알트 불장에 대한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 중 시아 코인도 지난해 10월 부터 다른 알트 코인 상승세처럼 상승 추세를 유지하면서 서서히 상승하였으며, 펌핑을 4번 정도 진행하였으며, 2월 말 마지막 상승에서 185%를 기록하며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알트코인들에 비해서는 상승률이 낮은편에 속하며, 강한 상승 후 강한 하락을 보여주면서, 지지라인을 계속 다지고 있는 모습으로, 다시 상승할 여력이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향후 시아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해보고, 400% 상승할 가능성에 대한 분석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시아 코인 소개

    시아코인 프로젝트는 탈중앙화 스트로지(저장) 서비스로, 스토리지 서비스가 최근 부상한 인공지능(AI) 테마와도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시아코인은 보안성이 매우 철저한 플랫폼으로 다른 플랫폼에 비해 시아코인 스토리지 대여 가격이 평균 10배 이상 저렴하여 실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아코인은 오픈소스 기반 플랫폼과 시아 코인을 수많은 어플리케이션과 연동 될 수 있도록 개발하는 단계에 있으며, 장기적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 모델을 시아코인 기반 아래 모델링 하고 있습니다.

     

    시아코인 정보

    • 시가총액 7,055억
    • 주요 상장 거래소 바이낸스, 업비트, MXC, ByBit, 후오비

    시아코인은 스토리지 카테고리 내에서 현재 5번째로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대장 코인은 ICP로 9조에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아코인 400% 상승 분석

    스토리지 대장 주인 ICP 또한, 2023년 9월부터 현재까지 500% 상승하였으며, 3번째로 시가총액이 높은 AR 코인 또한 1000% 상승이나 이루어 질 정도로 스토리지 카테고리 코인 들이 상승을 하지 못한 것이 아닙니다.

    최근에 시아코인이 급등한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지만, 현재 비트코인 상승이 둔화되면서, 알트코인 비중이 상승하고 유동성이 증가하면서 알트코인 펌핑이 지속되면서, 코인들이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시아코인 또안 펌핑을 받으며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알트 불장이 올 가능성이 더 올라가고 있는 만큼 시아코인에 다시한번 급 상승은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 입니다.

    현재 글을 쓰는 2024.3.7 기준 시아코인은 13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아래 차트를 보면, 상승 후 하락 지지 구간 형성을 반복하면서 상승을 만들어주는 그림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상승을 할 때마다 더 긴 지지 기간을 거치면서 더 큰폭에 상승을 이루어낸 만큼, 이번에 지지구간을 2~3주 정도 만들어 준 뒤 큰 상승을 올릴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흐름으로 차르를 바라보면, 이전 사이클에 지지라인을 그대로 받쳐주면서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가장 아래 선이 현재 지지라인을 다져주고, 위에 고가에서 위에 저항 라인을 뚫고 내려왔었기 때문에, 이번에 지지 구간을 다지고 상승할 경우, 더 높은 저항라인까지 상승할 여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략 48~52 정도에 가격까지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을 보여줍니다. 현재 13원이니 400%인 52원까지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알트 불장 가능성

     

    알트 불장이 오고 있는 만큼 충분히 상승할 가능성을 가지며, 여러 코인들에 펌핑이나 오면서 펌핑이 될 가능성이 충분해보입니다.

     

    시아 코인 매수 매도 전략

    이러한 상승 요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아 코인에 급등은 가능합니다. 위에 그림에서도 지지 구간을 확인 시켜주면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지지라인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으로 보입니다.

    매도는 급등이 이루어지고, 기존 전고점인 32원 정도에서 50% 익절하시고, 나머지는 위에 소개해드린대로 48~52정도에서 나머지 익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글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