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토렌트는 21년 불장이후 하락장이 오면서 최고점 대비 96% 까지 하락하면서, 관심 밖에 종목이 되었습니다.

 

이후 1년반 동안 오랜기간 횡보와 약세 하락을 보여주면서 거래량도 업비트 기준 거의 꼴지까지 떨어질정도로 번외 종목이였습니다. 최근 불장 흐름이 이어지면서, 비트코인 또한 펌핑이 되면서 6개월 사이에 500%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도 저번 불장 최고점 대비 1/10 수준으로 아직도 큰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달러시장에서도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본격적인 불장에 조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에 앞으로에 시세 전망 분석과 함께 매수 포인트매도 포인트에 대해서 짚어봅니다.

목차

     

    비트토렌트 소개

    비트토렌트는 P2P 파일공유 프로토콜로 수억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로, BTT는 비트토렌트 스피드(BitTorrent Speed), 비트토렌트 파일(BitTorrent File) 시스템 및 DLive를 포함한 dApp을 지원합니다.

     

    BTT를 통한 BitTorrent의 확장은 네트워크 배포를 강화하고 네트워크의 파일 공유 효율성을 높이며 공급자를 보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2021년 12월 12일 비트토렌트는 크로스 체인 레이어 2 솔루션인 비트토렌트 체인(BTTC; BitTorrent Chain) 메인넷을 런칭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도 하였습니다.

     

    비트토렌트 정보

    • 시가총액 2.2조원
    • 주요상장 거래소 바이넨스, 업비트, MXC, ByBit, 후오비, BitGet, 빗썸

     

    비트토렌트 시세 전망

    비트토렌트는 이전 2021년 불장 때 6300% 상승하여 엄청난 상승률을 기록한 알트코인 중 하나입니다. 최근들어 500% 펌핑이 되어 상승하였지만, 이제부터 본격적인 불장 시즌이기 때문에 충분한 상승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차트를 참고할 경우, 의미 있는 지지라인은 0.005원라인으로, 현재 가격 0.0025에 두배 가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하락없이 상승할 경우 저항라인 까지는 치고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만약 현재 가격에서 저항을 맞아 하락 흐름을 보인다면 좋은 매수 타이밍으로 보입니다.

     

    알트코인이 다시 불장이 오면 가장 크게 오를 수 있는 알트코인에 조건으로는 과거 불장 때 급등헀던 전력이 있는 것이 중요하며, 하락장에서 오랜기간 바닥에서 횡보하는 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조건에 비트토렌트는 모두 해당되며, 이후에 강한 양대양봉을 만들어주며 펌핑이 일어나면, 이후에 큰 상승을 이룰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나, 최근 큰 양대양봉과 함께 강한 거래량을 보여준만큼 이후에 큰 상승이 나오면 강하게 상승할 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200%이지만, 이후에는 500%이상에 강한 상승까지 동반할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일부 알트코인은 이미 이전 불장상승력과 비교해서 많이 오른 코인들도 있으며 단기적으로 1000% 이상 오른 코인 보다는 아직 펌핑이 덜되고 고점도 높아보이는 알트를 적당한 가격에 매집하는 것이 수익률을 높이고 리스크는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트토렌트 코인 매수 매도 전략

     

    현재 강한 상승 후에, 하락, 다시 강한 상승을 해주며 하락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상승 추세 지지선을 기준으로 봤을때, 0.002 정도에서 지지 후에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이 가격대에 매수를 한다면 좋은 포지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에 다시 지지 해주며 상승 추세가 지속 된다면, 반등 후에 강력한 상승 모멘텀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전 불장 기준 저항라인까지는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략 0.005 까지는 쉽게 올라갈 것으로 보이며, 비트 불장이후 어느정도 횡보하는 구간이 나온다면, 알트 불장으로 이어지면서 비트토렌트도 강한 펌핑이 예상됩니다.

     

    매도는 급등 이후 0.005 라인에서 50% 익절해주시고, 나머지는 상승 모멘텀이 이어진다면 더 높은 곳까지 바라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글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