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 중 가장 많이 쓰는 기능 중 하나가 알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은 알람시계가 보기 드물고 대부분 스마트폰에 알람을 이용하시게 되는데요. 만약 이 알림이 울리지 않는다면, 아침에 출근을 해야하는데 지각을 하거나, 중요한 알림을 알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알람이 안 울리지 않도록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해결방법

 

 

첫번째, 일단 아이폰을 끄고 다시 키세요.

스마트폰을 쓰시다보면 전원을 종료하였다가 다시 키는 경우가 있으신가요? 대부분에 사용자들을 대체로 전원을 종료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전원을 종료하였다가 다시 부팅하지 않더라도 메모리관리가 뛰어나서 잘 사용이 되지만, 스마트폰 역시도 컴퓨터의 일종이기 때문에 내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알람이 안 울릴 수 있으니 종료 후 다시 켜보고 확인해보세요.

 

 

 

 

두번째, 방해모드를 꺼주세요.

 

방해모드가 각종 메시지나 전화등을 오지 않게 해서 잠을 잘때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가끔 이 방해모드가 오작동하여, 알람이 울리지 않게 한다고 합니다. 잠을 잘때 통화 오는 소리에 잠을 깨고 싶지 않다면, 진동으로 변경하고 진동이 느껴지지 않을 만한 곳에 스마트폰을 두고 주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사파리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아이폰 알람이 안울리는 요인 중하나가, 저장공간 용량이 많이 차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가장 손쉽게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사파리 방문기록 데이터를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해보시고 테스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Safari ->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여 삭제하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런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가까운 아이폰 수리 센터에 방문하여 상태를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