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6, 아이폰7을 쓰면서 지문인식은 이제 없어서는 안될정도로 편함을 주는 기능이 되어버렸습니다. 이후 아이폰X 기종부터는 홈버튼이 사라져서, 지문인식이 아닌 얼굴 인식으로 바뀌였지만, 기존 기종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지문인식이 중요하실겁니다. 얼마 전에는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지문인식 안됨 현상이 생겨서, 지문도 새로 등록해보고 해도 안되서 재부팅을 했더니 그제서야 작동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이 발생할 때 시도해볼 수 있는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1. 아이폰을 재부팅 시킵니다.

해결하는 방법 중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것은 재부팅을 시켜보는 겁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라면 재부팅을 별로 할일이 없으실 겁니다. 아이폰은 워낙 최적화가 잘되 있어서 재부팅을 시키지 않더라도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잘 설계되었죠.

허나 우리가 컴퓨터도 사용하다보면 느려지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있듯이, 아이폰도 컴퓨터와 같은 스마트기기라고 생각하면, 재부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무언가 기능에 이상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재부팅을 먼저 진행하여 주세요. 우측에 있는 전원버튼을 5초이상 길게 누르면, 밀어서 전원 끄기가 뜨고 밀어서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켜보세요.

 

2. 지문을 재등록 한다.

간혹 지문 등록이 오류가 발생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지문을 지우고 다시 등록하는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설정에 들어가서, Touch ID 및 암호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그리고 지문 추가를 통해 새로 지문을 등록하여 줍니다.

 

 

3. 위에 방법이 안되면 초기화를 진행해본다.

1,2번을 시도해도 안된다면 초기화를 진행해보세요. 허나 이미 위에 방법들로 안되었다면, 소프트웨어적이 아닌 기기결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