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점심값을 보내거나, 간단하게 돈을 보내려고 할 때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게 정말 쉽고 간단하다보니 배달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냥 은행을 통한 계좌이체와 다른점은 카카오페이를 상대방이 받기전에 송금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간단하고 빠르게 송금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송금하기

 

먼저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내려는 상대방의 카톡을 들어가서 +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는 송금을 눌러서 보내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송금할 금액을 입력 후 보내기를 누르면 송금이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는 카톡으로 돌아오면, 상대에 송금을 했다는 메시지가 가게 됩니다. 상대방이 카톡을 읽고 송금을 받기를 눌러서 받으면 송금이 완료가 되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그렇다면 잘못보냈을때 취소하려면? 상대방에게 송금을 하게 되면 메시지가 가는데 그 메시지를 클릭하면,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집니다.

 

 

그런 뒤 카카오페이의 금액이 나와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페이 이용 내역이 나오고, 상대방에게 송금한 이력이 있다면 이력이 나옵니다. 그 중에 지금 잘못보냈던 내용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나면 아래에 송금 취소를 선택하여 주시면 송금이 취소되게 됩니다.

 

 

송금 취소가 되면 취소 금액은, 카카오페이의 연결된 계좌로 다시 들어가지 않고, 내 카카오페이에 들어오게됩니다. 혹여나 취소하셨는데도 원래 계좌에 다시 입금이 안되서 걱정하시지말고, 카카오페이에 들어가시면 잔액이 생긴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송금을 잘못한걸 알고 위에 과정을 했는데도, 송금 취소 버튼이 없다? 그건 상대방이 이미 송금을 받았을 경우 입니다. 이 경우라면 송금 취소를 할 수 없으니 보내기 전에도 꼭 다시 수취인이 정확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받았다면 송금 취소가 불가능하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