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9월 출시 안한다?

 

아이폰 12가 9월 보다 늦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매년 9월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공개했던 애플의 일정이 밀릴지도 모릅니다. IT매체 폰 아레나는 아이폰 12 출시가 코로나 19의 여파로 최소 몇 주에서 몇달까지 늦춰질 수 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2 디자인

 

아이폰12는 둥글둥글했던 기존 디자인에서 과거의 아이폰 디자인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테두리가 딱 떨어지는 각진 모습이 기존에 아이폰4,5 시리즈를 상기 시키는 감성을 불러 일으킬지 오히려 너무 투박해서 촌스러운 느낌일지 모르겠습니다. 우려하던 인덕션 카메라까지도 갬성으로 변화된 것으로 보면 어떤 디자인이 되더라도 애플은 다 계획이 있는 것이다 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Front Page Tech (FPT)

 

 

이번에는 카툭튀가 좀 완화될 것으로 보이는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스펙

아이폰 12는 총 4개의 기종으로 나뉘며, 크게는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로 나뉩니다. 일반 모델의 경우에는 후면에 유광유리와 알루미늄 테두리가 적용이되며, 프로 모델의 경우에는 후면 무광유리에 스테인리스 테두리가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일반 모델에는 후면 듀얼카메라, 프로모델에는 트리플 카메라 +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또한 5G 지원하는 A14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유출된 가격은 128GB 기준 $649, $749, $999, $1,099 입니다.

 

출처 : appleinsider

 

 

그리고 구성품에서는 이어팟이 빠진다고 합니다.

 

출처 : EverythingApplePro

 

 

아이폰12 프로 모델에는 120Hz의 고사율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이며, 일반 모델에도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서, 일반모델에서도 떨어지지 않는 디스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듯합니다.

 

출처 : EverythingApplePro

 

 

일반적으로는 9월 공개행사 후 1차 출시국은 9월 중에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대한민국은 3차 출시국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으니 국내 출시일은 빠르면 10월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발표와 생산 일정의 차질이 있을 경우 전체적으로 밀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듯 합니다.

더 자세하고 확실한 정보가 들어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EverythingApplePro
출처 : phoneArena.com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