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분석 및 전망

 

미국의 3대 대표지수 중 하나인 나스닥지수는 4차 산업혁명의 수혜가 기대되는 IT, 소비재, 헬스케어 산업을 중심으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ETF 입니다. 연금 저축 펀드를 운용하고 계시다면, 꾸준히 담아둘 ETF로 추천 드립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 기업들을 모두 담고 있을 뿐 아니라, 나스닥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 가운데 시가 총액을 기준으로 상위 100개의 비금융 회사만을 별도로 모아 만든 주가 지수 입니다. FAANG에 투자하기를 원하신다면, 당장 해외ETF를 사기 꺼려 지신다면 이 ETF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또한 연금저축펀드는 해외ETF 매수가 안되기 때문에 그 대안으로 쓰기 아주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종목명 TIGER 미국나스닥 100
종목코드 133690
규모 2,399억
펀드보수 연 0.07%
분배금 연 1회지 지급(12월)
환율형태 환노출형
추종지수 NASDAQ-100 Index

 

이 TIGER 미국나스닥100 EFT는 환노출형으로 원달러 환율변동에 노출이 되어 있지만, 투자자는 원화로 투자하기 때문에 투자시 따로 환전을 거칠 필요는 없습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구성종목

 

구성종목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변경이 되고 있지만, 상위 종목들의 분배는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전망

 

설정 이후(2010.10.18) 엄청난 수익률을 내고 있습니다. 단기 장기 수익률 모두 우수하며, 미국의 대기업 위주에 투자하다보니,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고 보여집니다.

향후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수혜주들이 더욱 대승한다면, 2~3000% 수익률도 충분히 나오지 않을까 감히 예상을 해봅니다.

그래프도 전반적으로 NASDAQ-100 Index 추종지수를 잘 따라고 있는 편입니다.

 

해외 ETF는 굉장히 다양한 형태로 입맛대로 골라서 투자할 수 있는데, 아직 국내ETF 상품중에서는 해외ETF를 추종하는 파생형 상품이 적어 선택사항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 있어서 TIGER 미국나스닥 100은 4차산업혁명을 올라운더로 투자할 수 있는 ETF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주식을 한다고 하신다면 직접 NDXCHF ETF에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관련글

 

KODEX K-이노베이션액티브 ETF

배당금 높은 주식 기업 TOP 10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8종목

 


 

 

TIGER 미국나스닥100 ET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증시가 폭락을 하더라도, 이 나스닥 상장 상위 100개 기업들은 귀신같이 다시 살아나기를 반복하고, 더 성장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런 괴물들에게 같이 편승하여, 이익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