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달 M포인트가 쌓이실텐데요. 저같이 카드이용대금이 얼마 안되는 사용자에 경우는 M포인트가 많이 쌓이지는 않아서, M포인트로 결제되는 가맹점 등에서 쓰거나, 연말에 카드연회비 내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인트가 많이 남는분들이라면?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하여 카드이용대금을 차감하거나 계좌로 송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M포인트를 실제 현금과 같은 H-COIN으로 전환하신 뒤에 사용하시면됩니다. 단 주의사항이 있는데 M포인트를 H-COIN로 전환하시면 포인트가 줄어드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이유는 1.5M 포인트 = 1 H-COIN으로 전환 되기 때문에 만약 내가 15000M 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하면 10000H-COIN만 생기게 됩니다. (M포인트 결제나 할인 같은 경우는 그대로 M포인트로 사용되는데 현금화시키는 경우에는 약간 고객이 손해보는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한번 전환된 포인트는 다시 M포인트로 돌릴 수 없으니 유념하시고 결정하여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M포인트->H-COIN)

 

먼저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그런뒤에 혜택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보유 M포인트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M포인트 H-COIN 전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전환할 M포인트를 지정한 후 전환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H-COIN 카드이용대금 차감

 

혜택 메뉴에서, H-Coin 안내를 눌러줍니다.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작은글씨로 H-Coin 사용 혜택 비교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H-Coin 사용 혜택 비교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카드이용대금 차감 시 사용이 있으며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원하는 만큼 H-Coin을 입력해서 차감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H-COIN 본인계좌 송금

이 메뉴는 아무리 찾아봐도 모바일 현대카드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역시나 포인트는 쉽게 사용할 수 없게 만들어논 카드사의 계략인 것 같습니다. PC에서는 카드 이용대금 차감 뿐만 아니라 본인계좌로 송금도 가능하니 계좌로 송금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내용을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C에서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줍니다. 그리고 M혜택 안내 => H-Coin 사용 안내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는 H-Coin 사용 혜택 비교를 눌러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카드이용대금 차감이나, 본인계좌 송금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원하는 만큼 계좌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