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ODEX 200선물인버스2X 분석 및 전망

 

KODEX 200선물인버스2x ETF 상품은,

증시가 폭락하면, 엄청나게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일반적인 코덱스200 상품이 지수를 추종하여, 지수가 상승하면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2x

그런데 이 덱스200선물인버스2x는 반대로 코덱스200지수가 떨어지면 수익이 나도록 만든구조이며, 거기에 더 나아가서 레버리지효과를 적용하여, 코덱스200이 1%떨어지면, 코덱스200선물인버스2x는 2%를 올리도록 두배 추종하여 만들어져있습니다.

 

2배상승 2배하락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주식시장은 엄청나게 곤두박질 쳤으며, 그당시에 인버스에 투자한 사람들이라면 큰 수익을 올렸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급락한 코스피200 지수로 인해 인버스는 엄청난 수익률 기록

 

 

이렇게 지속적으로 하락을 계속하게 되면, 실제 수익률은 -31%에 두배인 62%가 아니라 거의 96%까지 나와주는 모습입니다. 레버리지 효과로 인해서 한쪽방면으로 지속적으로 간다면 수익률도 훨씬 커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코덱스200이 강한 상승장이라고 하면, 코덱스200선물인버스2x에 투자하게되면 엄청난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KODEX 200선물인버스2x

 

KODEX 200선물인버스 2x
기초정보

 

 

코덱스 200 선물인버스2x ETF는 인버스ETF계의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현재 25,758이고 거래량도 어마무시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증시가 급락하면서 거래량이 증가하고 시가총액도 커진 모습니다. 바로 아래에 코덱스 레버리지와 함께 1위,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레버리지 관련

하락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상품이기 때문에, 주식 시장 하락을 대비한 자산 배분으로, 주식외에 금이나 채권들에 대체투자를 하는데, 인버스 상품투자또한 같은 형태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또한, 장기투자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자본주의 아래에서 주식은 우상향하는 그래프를 수십년간 그려왔기 때문에 단순히 인버스로 큰돈을 벌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슈나 특별한 사항에 급락장이 확실할때 맞춰서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국내지수는 지속적으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기 떄문에, 단기적으로 상황을 잘 봐가면서 중단기 투자로 사용하는 건 가능합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시기를 원하신다면, S&P500지수에 투자하는 상품들을 추천드립니다.

인버스 ETF는 운용하는데 난이도가 높은데, 곱버스인 코덱스200선물인버스2x는 두배가 아니라 열배는 더 어려운 방식입니다. 시장을 예측하고 경제에 자신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