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산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방산 관련주는 방위산업과 관련된 기업의 주식을 말하는데, 국가 방위를 위하여 군사적으로 소요되는 물자의 생산과 개발에 기여하는 산업입니다.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한 군사적인 측면에서 필요한 것들을 만드는 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산 관련주가 급등하는 이유는?

 

우리나라는 분단국가입니다. 현재 북한과는 정전 상황입니다. 정전은 전쟁을 잠시 쉬고 있는 상황을 말합니다. 1953년 7월 27일에 판문점에서 국제연합군 총사련과 클라크와 북한군 최고사령관 김일성, 중공인민지원군 사령관 평더화이가 최종적으로 서명하면 정전 협정이 체결되었었습니다. 그 이후로 60년가까이 종전 선언되지 않았으며, 아직도 북한과는 전쟁이 일어날 수 있는 여지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언제든, 제2의 천안함, 백령도 포격사건이 일어날 수 있으며, 유사시에는 상황이 급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북한도 전쟁을 하는 건 같이 죽자는 의미밖에 안되니 쉽게 전쟁에 대해서는 진행할 수 없지만, 북한은 지속적으로 필요한걸 얻기 위해 미사일도 쏘고, 여러가지 상황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럴때, 방산주가 급등할 여지가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북한과의 정세가 아니더라도, 한국 자체의 방위수호를 위해서라도 방위산업은 없어질 수 없는 산업이고, 국가가 관여되어 있는 산업입니다. 그렇게기에 길게 보면 북한의 자잘한 도발은 방산주를 가지고 계신 투자자에게 즐거움과 수익을 가져다줄 열쇠가 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방위력 개선비 추이 전망, NH 투자증권

 

단순히 급등에만 치우친 단순 테마주가 아니다. 글로벌 방위산업은 매년 2.2%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방위산업의 수준은 굉장히 높아서, 많은 국가에 수출하는 비중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의 방위력을 위한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고, 또한 방위산업관련 수출 또한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방산주에 투자하는 것은, 미래 전망&급등의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가 될 수 있다.

 

 

빅텍(방산 관련주)

 

방위산업(전자적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 전원공급장치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

빅텍 투자정보 확인하기

 

 

스페코(방산 관련주)

 

플랜트 설비 제조업체 방위산업 건설장비 사업 영위를 하는 기업으로, 건설장비 분야와 방위산업 분야를 중점적으로 비지니스하고 있으며, 대북관련주로 더 큰 관련성을 보여주고 있다.

스페코 투자정보 확인하기

 

 

퍼스텍(방산 관련주)

 

후성그룹 계열의 방위산업 전문업체로 항공우주, 유도무기, 지상무기, 해상수중무기, 자동소화장치, 무인화로봇등 다양한 방위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항공우주 분야에서 고등훈련기 T-50 양산사업에도 참여한 바있으며, 나로호 사업에도 참여해 자세제어시스템을 납품하였다.

퍼스텍 투자보고서 확인하기

 

 

 

한국항공우주(방산 관련주)

 

민간 항공기 부품, 군용 항공기 생산업체로 삼성항공, 대우중공업, 현대우주항공 항공사업 부분이 합병해서, 국내 유일의 완제기 제조업체이며, 다목적 실용위성을 설계 제작하는 업체

한국항공우주 투자 보고서 확인하기

 

 

 

휴니드(방산 관련주)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등과 해외사업, 민수사업(항공시스템통합사업)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방위산업용 무선전송장치 HCTRS이다. 드론운용에 사용되는 데이터링크 솔루션 또한 공급하고 있다.

휴니드 투자정보 확인하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방산 관련주)

 

한화그룹의 계열사중 하나로 항공엔진산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국내 군수 엔진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방산주 중 하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투자보고서 확인

 

 

 

한일단조(방산 관련주)

 

자동차 및 방위산업용 단조부품 생산업체로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액슬샤프트와 스핀들을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으며, 최첨단 정밀 유도탄 탄체를 비롯해 탄두와 중장비 부품, 조선 항공산업부품 등을 생산 공급하는 대표적인 방산주 중 하나

한일단조 투자정보 확인하기

 

 

아이쓰리시스템(방산 관련주)

 

적외선 영상센서와 엑스레이 영상센서 전문업체로, 군수용 및 민수용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등을 장착한 전자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 방산제품 매출 비중이 높다.

아이쓰리시스템 투자정보 확인하기

 

 

웰크론(방산 관련주)

 

방탄판 공급 산업용 섬유업체로, 방산 수처리용 나노섬유 특허를 보유, 생활용 섬유제품 제조업, 복합방사 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제조업, 방위산업보다는 미세먼지 관련주로 더큰 관련성을 보여주고 있다.

웰크론 투자정보 확인하기

 

 

 


관련글

치매 관련주 8종목

원자력 관련주 8종목

토스 관련주 7종목


 

방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