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G 관련주 대장주 6종목

 

5G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G 기술을 앞으로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등의 광범위 하게 우리 생활에 접목되어 사용될 전망입니다. 최근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위한 초고속 통신서비스, 자율주행 핵심기술인 초저지연 통신서비스,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초연결 통신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기존 4G와 크게 구별되어지는 5G 통신망에 대한 수요과 전망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5G의 전국 망을 구축하는 것에 국가 사업으로 선택될 만큼, 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5G (5th Generation Mobile Communcations)

 

 

5G 초고대역 주파수를 사용하는 통신기술입니다. 최저 100Mbps에서 최대 20Gbps의 다운로드 속도가 가능하며, 4G인 LTE에 비해 최대 70배 빠른 수준입니다. 또한 1km 반경 안에서 100만개의 기기에서 사물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하며, 시속 500km 고속열차에서도 자유로운 통신이 가능한정도로 획기적입니다.

자율주행으로 대두되는 서비스와 공유경제등, 빠른 통신속도와 끊김없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면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는 5G 인프라 관련 기업들도 엄청난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5G 시장 전망 및 규모

 

 

세계시장 규모는 2020년에서 5년 뒤엔 20배나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10배가 넘는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5G의 시장 규모 성장은 통신에 기반한 인프라 기업들에 수혜만으로 그치지 않습니다.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 된다면, 스마트폰 시장, 자동차, 스마트공장, 드론등 다양한 분야에서 5G 통신망을 통한 부가가치 산업들에 대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분야별 세계시장 전망을 봐도, 융합서비스의 비중이 가장 높아서, 자율주행, 인공지능, 사물인터넷들의 주로 5G와 연관성이 높기에 동반성장할 수혜 분야로 보여집니다.

 

국내에서 국가 정책으로도 2026년까지 5G관련 전략산업 분야 생산량을 180조원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국가 10대 핵심산업으로 5G 투자가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5% 목표)

 

 

케이엠더블유(5G 관련주)

 

 

  • 무선통신사업 관련 RF 부품산업에서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동통신 장비를 제조, 판매 하는 기업입니다.
  • 고성능 앰프, 초소형기지국, 세계 최초로 개발한 블랙홀필터등을 성공적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기지국 안테나를 생산하여 5G 상용화시 많은 안테나가 필요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수혜를 볼 종목 중 하나 입니다.

 

 

 

 

기산텔레콤(5G 관련주)

 

 

  • 통신장비 및 제조, 판매 기업으로 군통신장비를 제조하는 현대제이콤, 항공통신장비를 제조하는 모피언스등을 종속회사로 둔 기업으로 세계 최초 성능 2배 와이파이 최초 상용화 기업으로 통신장비 기업으로써 5G의 테마주 중에 하나입니다.

 

 

 

오이솔루션(5G 관련주)

 

 

  • 전기, 전자,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특히나 광트랜시버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 광트랜시버는 유무선 데이터의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응용분야별 연간 5~18%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5G 이동통신용 광트랜시버 시장 선점을 하려고 하는 기업입니다.
  • 만약 5G용 광트랜시버 시장에 큰 축이 된다면 급상승할 수 도 있는 종목입니다.

 

 

서진시스템(5G 관련주)

 

 

  •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통신장비와 핸드폰 부품, 반도체 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소형 기지국 장비와 소형 안테나 기지국 장비용 함체를 비롯하여 통신 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되는 금속 기구물을 주로 생산합니다.
  • 중계기 관련 기업으로 삼성전자에 5G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한광통신(5G 관련주)

 

 

대한광통신은 광섬유, 광케일블 사업부로 구성된 기업으로 전합성 제조공법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술려과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광섬유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4G 이상의 데이터 전송량과 전송속도를 위해 광케이블이 필수적인 5G에서 광섬유 수요 증가 기대로 관련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쏠리드(5G 관련주)

 

 

이동통신 및 유선 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유무선 장비 모두를 생산하고 무선장비는 주로 중계기를 생산하고 매출 비중이 75%에 달합니다. 중계기 업체로써 5G 시대의 수혜가 전망됩니다.

 

 


관련글

치매 관련주 8종목

원자력 관련주 8종목

토스 관련주 7종목


 

 

 

5G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