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드록시클로로퀸 관련주는 코로나19 잠재적 치료제로 알려져서 테마주로 떠올랐습니다. 최근에는 클로로퀸이 오히려 코로나 사망률을 올렸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검증이 안되어서 앞으로의 행보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코로나19의 직간접 치료제가 된다면 큰 폭의 등락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하이드록시 클로로퀸(Hydroxy Choloroquine)은 말라라리아 치료제로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프스 병의 예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오히려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을 사용한 코로나19 환자들의 사망률을 올렸다고 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좋지 않은 악영향을 끼친 것 같다는 결론이 나고 있는데, 무조건 안좋은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또다시 상황에 급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클로로퀸 관련주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의약품, 원료약품등의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고나절기능개선제 하이알주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록스펜정 등의 주요 제품입니다.

코로나19의 치료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 '피로나리딘'과 '클로로퀸' 성분 항말라리아제인 '말라클로'에 대한 식약청 허가를 보유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에볼라 전문가로 꼽히는 션 에킨스 교수과 임상을 위해 신풍제약에 연락을 취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화일약품

의약품, 원료약품 제조 판매기업이며, 코엔자임큐텐을 및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분 35%로 최대주주로 있는 크리스탈지노믹스가 국내에서 클로로퀸을 생산하기 때문에 클로로퀸 관련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비씨월드제약

의약품 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아시아 및 전세계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로  클로로퀸 성분이 포함된 '히로퀸정 200mg)을 생산하여 판매하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