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의 제약사 중 하나인 모더나가 코로나19 백신개발과 관련하여 최종 임상에 돌입하였습니다. 최종 임상은 코로나19 무감염 성인 3만명을 대상으로 하며 대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사용약물에 대해 안전성을 검토하는 마지막 시험 단계입니다.

 

이 때문에 현지에서도 모더나의 주가가 9%대 급등을 하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모더나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임상 3상에 돌입한 제약사들이 세계적으로 손꼽히기 때문에 모더나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백신이 개발되어서 실제로 상용화가 된다면 코로나를 종식시킬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모더나 관련주 종목에 관심이 크게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창립맴버 중 하나인 로버트렝커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한 기업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 중 하나인 머시닝센터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 기계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유전자진단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를 생산하기 떄문에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수요증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목받는 기업이다. 파미셀은 줄기세포 관련주를 타는 기업 중 하나 입니다.

 

 

 

소마젠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맺은 이력이 있어서 모더나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소마젠은 미국 전역에 위치한 대학이나 유관기관 등에 방위적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른손

모더나 주식을 약 21,000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더나 지분 소식으로 인해 모더나 관련주로 급부상하였으며, 바른손은 영화제작과 투자, 외식사업을 비롯한 VR 관련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은 약을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약의 원재료를 만드는 기업으로 원료 의학품을 COM, CDMO 방식으로 생산하는 업체 입니다. 치료제에 들어갈 대량의 원료가 준비된 것으로 밝혀지고 있어서 모더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