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의 제약사인 이노비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을 개발했으며, 국내에서 임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코로나19를 종식시킬만한 치료제나 백신이 상용화가 되지 못한 만큼 이노비오의 국내 임상 시험 착수와 관련하여,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간이 지나 조금 잠잠해지다가 다른 기업들의 지지부진함 때문인지 다시 급부상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느 기업이던가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라고 할 수 있는 것을 먼저 개발하게 된다면 어메이징한 주가 상승을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노비오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바이오의약품과 의류용 심지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미국에 현지법인 CGXI Inc를 두고 DNA 백신 원료인 국제규격의 플라스미드를 생산하여 판매중입니다. 미국 법인 관계사로 이노비오를 두고 있으며, 과거에도 이노비오와 메르스DNA 백신을 만들어낸 이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이노비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알파홀딩스

알파홀딩스는 자회사인 알파바이오랩스가 인터류킨 치료제를 개발하고 다양 바이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미국 항암 전문기업인 온코섹에 투자한 이력이 있으며, 이노비오가 보유 중인 플랫폼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노비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DI동일

DI동일은 동일방직 섬유 직물 전문 기업입니다. DI동일이 부각된 이유는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이노비오의 주식을 약 28만주 가량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서, 이노비오의 백신 개발이 성공할 시 주식투자로 인한 수익으로 수익이 기대되서 이노비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

이노비오가 강스템바이오텍에 약 22억원 규모에 투자를 했다는 점과 이노비오의 지분 플럼라인생명과학을 15%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노비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