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관련 정책을 발표하면서, 해상풍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기대감의 주식시장에 반영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도 그린 뉴딜 정책이 발표되면서, 그에 관련된 기업에 대해서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으로, 수소차와 전기차 등 친환경 에너지 관련 종목이 관심이 높아진 상태이며, 또한 풍력 발전 관련주에 대해서도 주목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상풍력 관련주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은 최근 신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해상풍력 기술 발전에 본격적으로 나설계획을 발혔으며, 2005년 부터 풍력기술을 개발해서 순수 자체 기술과 실적을 확보한 국내 유일한 해상풍력발전기를 제조하는 조사로, 제주와 서해 등에 79기, 240MW 규모의 풍력발전기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형기업이며, 해상풍력발전기의 자체기술로 통해, 해상풍력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국S&C

동국S&C는 동국산업계열의 풍력발전 기업으로 풍력발전기의 핵심품목인 원드타워를 자체기술로 생산중입니다. 또한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에 진출하여 전남 신안군 앞바다에 16만가구에 대한 전기공급이 가능한 200MW급 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한 이력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상풍력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유니슨

유니슨은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강원, 영덕 풍력발전단지 등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서 해상풍력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태웅

태웅은 풍력산업에 사용되는 단조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풍력발전용 Main Shaft, Tower Flange 등을 생산해서 세계 전문 풍력업체에 납품하고 있는 경쟁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상풍력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설비와 제조에 대한 기술을 개발하며 강구조물 등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풍력발전설비 제조 기술로 인해서 해상풍력 관련주로 분류 되었습니다.

 

스페코

스페코는 멕시코에 풍력발전용 타워 생산공장을 건설하여 원드타워를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기업ㅇ비니다. 풍력발전용 타워를 생산하기 때문에 해상풍력 관련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는 특수강, 스테인레스 강관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며, 해상풍력 발전기 하부 구조물과 관련하여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되고 있기 때문에 해상풍력 관련주로 부각되어 좋은 전망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

씨에스베어링은 풍력발전용 부품 및 플랜트용 설비, 중장비용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주로 피치 베어링과 풍력 발전기 주요 시스템 중 하나인 요베어링을 주요제품으로 생산 중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