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위생 의식과 질병에 대한 경각심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발생되는 폐기물도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의료폐기물을 처리해주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의료폐기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폐기물은 병원, 의원, 보건소, 의료관계 연구소 등에서 배출하는 폐기물로써 탈지면, 붕대, 기저귀, 인체 적출물, 주사기, 주사침, 체온계, 시험관 등의 검사기구와 분석 장치, 및 엑스선 필름등을 말하며, 의료폐기물 중에는 약 30%가 사람의 혈액과 체뇨, 분뇨 등으로 오염되어 있어서 감염 위험성이 큰 위험 폐기물을 말합니다.

 

또한 주사바늘이나, 유리벙 등은 폐기물을 청소하는 사람들이나 처리업자에게 부상 및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체온계처럼 중금속을 함유한 폐기물을 소각할 경우 유해성분이 공기중으로 배출되어 처리과정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관리감독자의 지휘 아래에 안전하게 처리해야 하는 폐기물입니다.

 

이미 의료폐기물은 매년 10%이상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엄청나게 발생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런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이나 유사 관련 바이러스들에 의해서 의료폐기물이 증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에, 의료폐기물을 처리하는 기업들은 사실 망하기도 어렵다고 보여진다. 그래서 단순 테마주로 이해할 것이 아니라, 업계 현황을 봤을때는 지속적으로 호황을 누릴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의료폐기물 관련주

 

KG ETS

KG ETS는 일반폐기물 처리 및 고순도 산화동 생산, 바이오증유 생산 및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의료폐기물 관련주 중에서 단연 대장주로 꼽히는 기업입니다. 

 

코엔텍

폐기물 중간처분업 및 최종처분업과 유틸리티 공급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각종 쓰레기와 폐끼물 등의 수집, 운반 및 처리하는 산업 모두를 하는 환경서비스업을 영위중입니다. 의료폐기물 관련하려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와이엔텍

와이엔텍은 산업 폐기물 처리 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폐기물의 수집 및 운반, 중간,최종 처리를 이르는 일괄처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장마, 홍수 관련주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지만, 의료폐기물과 관련이 깊어서 의료폐기물 관련주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는 대기오염 방지 플랜트 및 폐기물 소각과 재활용을 하는 환경 서비스와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입니다. 폐기물 처리 전문업체인 KC환경서비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의료 폐기물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의료폐기물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웰크론한텍은 의료폐기물 처리 산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의료폐기물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인선이엔티

인선이엔티는 건설 폐기물 분야에서 국내 유일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 폐기물의 수집 및 운반,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최종 처리까지의 일괄처리하는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5개의 자회사 중 일반폐기물 및 의료폐기물 관련 기업이 있기 때문에 폐기물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