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AM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일컫는 말로, Urban Air Mobility의 약자 입니다. 교통 정체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5년뒤 정부가 드론 택시 상용화를 위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UAM 로드맵을 발표하였으며, 국토교통부는 혁신성장전략 회의를 통해 2024년까지 통신환경 및 기상 조건 등 국내 여건에 맞는 한국형 운한기준을 마련한 뒤 2025년에는 도심과 공항을 오가는 일부 노선부터 상용화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드론택시를 이용 시에는 여의도에서 인천공항까지 20분에 이동이 가능하며, 요금은 모범택시 수준인 11만원으로 예상되지만, 조종사 없이 자율비행이 시작되는 2035년이 되면 2만원 수준으로 저렴해질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드론 택시가 상용화 되면 수도권 기준 출퇴근 시간과 사회적 비용은 70%가량 줄어들고, 2040년까지 UAM관련 세계시장 규모는 1조5천억달러(183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나서서 이렇게 정책을 펼치고 있다면 관련주에 대한 성장과 수익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드론과 관련된 업체들에 중장기적인 수혜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되면서 드론 관련주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UAM 관련주

 

베셀

베셀은 국토교통부의 2인승 경항공기의 완제기 설계 및 제작 시험, 인증을 통해 국내 수요 충족과 해외 수출을 위한 사업을 주관한 기업으로 2022년까지는 수직이착률 및 고속비행이 가능한 무인시스템, 2023년까지 수직이착륙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며, 지속적으로 UAM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UAM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휴니드

휴니드는 항공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보잉사의 F-15 전투기의 전방통체에 장착되는 Wire Harness 생산 및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항공산업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중이여서, UAM 관련주로 부각이 되었습니다.

 

퍼스텍

퍼스텍은 틸트덕트 수직이착륙 비행로봇시스템을 개발한 이력이 있어서 플라잉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과 합작사를 설립하여 수직이착륙 기능을 갖춘 유무인 항공기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플라잉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우부품

대우부품은 플라잉카에 주행거리가 길고 효율이 좋은 수소연료전지가 유용하다고하여서 수소전기차 기술 관련 기업인 대우부품이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