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차산업 관련주는 누가 봐도, 앞으로의 장미빛 전망을 예고하고 있는 사업분야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증시가 급락하였지만, 4차 산업을 필두로한 IT 관련 기술주들은 이미 코로나19 이전의 주가를 회복하고 오히려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또한, 코로나로 인한 2차 팬데믹이 오더라도 굳건히 자리를 지킬 것이며, 차세대 먹거리로 아주 대단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4차관련 산업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와 관련한 4차 산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산업혁명 기술은 크게 인공지능, 자율주행, 클라우드, 증강&가상현실(AR,VR), 사물인터넷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드론, 스마트팩토리, 3D프린터 등 무궁무진한 분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미 이런 분야에 대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연구개발하는 기업들의 기업가치가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각의 기술별 주요 기업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산업관련주 - 인공지능

 

오픈베이스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 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4차산업 관련주로 부각이되고 있습니다.

 

네패스

네패스는 반도체 및 전자 관련 부품, 재로 및 화학제품을 제조, 판매업을 하는 기업으로, 뉴로모픽 인공지능 반도체(NM500)을 개발하였으며, 인공지능 및 비메모리반도체애 대한 정부지원 대책으로 인해서 수혜까지 기대되는 인공지능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4차산업관련주 - 자율주행

 

LG이노텍

LG이노텍은  전기전자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첨단 소재 전문기업입니다. 자율주행차에 쓰일 5g 퀄컴칩 기반 차량용 통신모듈을 세계최초로 개발하여서, 차량통신 부품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시간으로 도로 정보를 공유하고 정밀하게 위치 측정이 가능하며 대용량 데이터 통신이 가능해지도록 해준다고 하여 자율주행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자율주행차에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HUD(헤드업디스플레이)와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을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CES 2020에서 차량용 커스텀 클러스터로 혁신상을 수상하였으며, HUD와 ADAS에 모트렉스만에 특화를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자율주행차 업계에서 파급효과가 클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4차산업관련주 - 클라우드

 

소프트센

소프트센은 정보통신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빅데이터, 클라우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의료정보 빅데이터,AI 솔루션인 '빅센메드'를 국내 주요 대형병원 및 국,공립 병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빅센메드는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는 의료정보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병원 내 축척된 수많은 의료데이터로부터 가치 있는 정보를 찾아내 의료진이 직접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최첨단 분석시스템입니다.

이렇게 빅데이터를 이용한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서 클라우드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진료 관련주로도 오르고 있습니다.

 

링네트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공급 및 설치,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 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클라우드저장시스템, 인터넷전화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화상회의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클라우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4차산업관련주 - 증강현실, 가상현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VR, AR, 온라인, 모바일 컨텐츠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VR과 e스포츠가 결한된 LENOVO VR MAGIC PARK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VR, AR을 활용한 게임산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4차산업 관련주로 자주 부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 전자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이 사업분야 외에 VR모바일게임 퍼블링싱 및 투자등을 진행하는 게임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VR관련 산업 투자로 인행서 앞으로  증강현실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4차산업관련주 - 사물인터넷

 

기가레인

기가레인은 RF통신부품을 비롯해 반도체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나 5G와 관련되 고주파 통신에 필요한 안테나 일체형 FPCB통신선로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6GHz 이상의 고주파 RF커넥티비 부품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엔텔스

엔텔스는 유선 및 무선 통신사업자와 유무선 방송 사업자를 위해서 통합 운용지원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비롯하여,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여서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