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가 133조원이나 투자하여 4차산업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시스템 반도체)에 거금을 투자하는 이유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5G, AI(인공지능), 자율주행 등에 대한 먹거리 선점을 위함입니다.

 

비메모리란?

데이터 저장 기능을 맡는 DRAM과 달리 연산, 논리 등의 정보처리에 쓰이는 반도체로,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가 대표적입니다. 한국은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세계적인 수준이지만, 비메모리 시장에서는 그렇지 못합니다.

이러한 비메모리 시장이 세계 반도체 시장에 70%이상을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이와 관련한 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투자가 전방위적으로 시작된 것을 의미합니다.

반도체 시장규모에 3배이상인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에 대한 투자와 포트폴리오는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 있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점유율을 늘리고, 앞으로 다가올 4차산업혁명 시대에 주력 IT 기업이 되기 위해 삼성전자가 '반도체 비전 2020'을 통해 대규모 R&D(연구 개발)과 시설 투자로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구개발과 시설투자에 총 133조를 투자하여서,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국내에 비메모리 반도체 기업들과의 협업과 연구 개발을 통해,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 관련 기업들에 수혜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 포토레지스트 핵심 원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점유율이 상승하면서 수익성도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여서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 대장주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이피티씨

에이피티씨는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실리콘 식각 장비의 핵심기술울 보유하여서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역시나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

어보브반도체는 다수의 비메모리 반도체를 개발하였으며, 국내에서 최초로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저전력 비메모리 반도체를 개발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스마트폰,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등의 적용하였으며, 휴대용 의료기기나 웨어러블기기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 등의 대기업에 비메모리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라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DB하이텍

DB하이텍은 반도체 위탁 생산을 전문으로하는 기업으로 팹리스 반도체 설계회사로 부터 설계를 받아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공장을 풀 가동할 정도로 수요가 이어지고 있어서 비메모리반도체 관련주로 전망이 좋은 상황입니다.

 

 

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비메모리를 설계하는 설계전문기업으로, 주요고객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있습니다. 최근엔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전문 기업인 이글램을 인수하였으며, 수요증가로 인한 기업이 성장이 이어지고 있어서 전망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SFA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 대장주 중 하나로 여겨지며, 후공정 분야에 있어서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마이크론 등이 있으며,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