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가 다시 재확산 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수는 2천만명을 넘어섰으며, 국내에서도 집단감염등이 발생하면서, 하루 확진자수가 다시 100명을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이떄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제약주 등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또한 수혜를 얻을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확진자를 분류하고 2차 감염을 막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진단키트의 원활한 보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진단키트는 코로나19를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하는 장점이 있어서, 국내뿐만아니라 해외 수출까지도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가 백신이 나와서 정리되는 형국이 오기 전까지는 진단키트 관련주는 지속적으로 수혜를 볼 것으로 보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씨젠은 대표적인 진단키트 대장주 중 하나로 문재인대통령이 해당 기업에 방문하기도 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제조하여 해외 수출도 하고 있으며, 유전자 분석 상품과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파미셀은 각종 바이러스의 진단키트와 감염병 진단시약 및 유전자 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알려진 뉴클레오디스를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 진단키트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중동에 판매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가지고 있는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 서비스와 체외진단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는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젠텍

수젠텍은 주로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와 진단 시약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혈액을 통해서 10분만에 코로나19 감염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제조하면서 진단키트 관련주로 크게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라 진단키트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피씨엘

피씨엘은 코로나19 항원을 진단하는 간편진단키트를 제조 하는 기업으로, 코로나 진단키트와 관련하여 주식이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피씨엘의 주 사업은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상자이엘

오상자이엘은 자회사인 오상헬스케어가 코로나 진단키트를 통해 유럽인증 승인을 받은 내역이 알려지면서 진단키트 관련주로 급부상하였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