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치매 극복을 위한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차매 극복 연구개발을 위한 사업단을 출범한다고 발혔습니다.

 

해당사업단은 치매 원인 규명 및 발병기전 연구를 비롯하여 치매 예측 및 진단기술 개발, 치매 예방 및 치료기술 등 3개분야 연구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며, 우선적으로 치매의 근본적인 원인과 발병기전이 명확하지 않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 및 치매 위험요인 탐색 등 연구를 지원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서 신규치료제와 뇌에 약물전달 기술 등 치매 예방과 치료기술을 뒷받침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정부의 정책으로 치매 발병을 5년 이상 늦추고 치매 환자 증가 속도를 50%이상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며, 치매 관련주가 이에따라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구고령화의 가속화로 인해, 앞으로 노인 인구 비중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좋은 투자 전망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치매 관련주

 

SK케미칼

SK케미칼은 정밀화학과 헬스케어, 신소재, 화학첨가제 및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붙이는 치매치료제인 원드론을 국내를 비롯 캐나다, 호주, 유럽에 판매중이고, 2019년 11월 국내 최초로 미국FDA의 시판을 허가를 획득하면서 치매 관련주 대장주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유제약

유유제약은 의약품 제조와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병원이나 의원 등에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고, 치매 증상 수반의 기질성 뇌기능 장애 치료제로 잘 알려진 타나민정을 생산하고 있어서 치매 관련주로 부각을 받고 있습니다.

 

리메드

리메드는 뇌질환과 신경질환, 체외충격파 치료기기를 개발 및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약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며, 세계 최초로 오일순환 냉각방식 특허기술을 취득한 기술력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질환과 신경질환 관련 치료기기 제조로 인해서,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

이연제약은 알츠하이머를 포함하여 퇴행성 뇌질환 항체 치료제를 개발 중이 있는 기업으로, 뉴리클사이언스와 치매 신경질환 등을 타겟으로 한 차세대 항체치료제를 공동 개발 연구하고 있다는 점이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

아이큐어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을 기반으로 제약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치매 치료제인 리바스티그민 치매 패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도네페질 패치의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어서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환인제약

환인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알츠하이머형 치매 증상 치료제인 환인도네페질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치매치료제 WIP-RVX14 임상 3상을 준비하고 있어서,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총 13개의 종속회사를 둔 의약품 제조 및 판매기업입니다. 우루사를 비롯하여 임팩타민, 넥시움, 올메텍, 알비스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치매 치료제인 아라셉트를 재조 및 생산하고 있으며, 뇌기능을 개선시켜주는 글리아타민을 생산하여 자회사 대웅바이오에 공급하고 있어서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신신제약

신신제약은 파스 전문업체로 소염 진통제, 외용항진균제, 피부연화제, 첩부제 등이 있으며, ETC 치매완화치료 패치제인 신신 리바스티그민 패치의 허가 취득 및 제품을 출시하여서,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